한국타이어,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12년 연속 1위 선정

  • 기자명 뉴스팀
  • 입력 2020.03.10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타이어(대표이사 조현범)가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주관하는 2020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National Brand Competitiveness Index)’ 타이어 부문에서 12년 연속으로 1위로 선정됐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조사의 모든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획득해 2009년부터 12년 연속으로 타이어 부문 1위를 차지했다. 특히 브랜드 인지도 및 이미지, 구매 의도 등 주요 항목에서 경쟁사 대비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국타이어는 브랜드 가치 및 소비자 신뢰도 제고를 위해 연구개발과 혁신 기술 확보에 각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핵심 연구시설인 ‘한국테크노돔(HANKOOK TECHNODOME)’을 중심으로 R&D 역량을 강화하고 있으며, 전 세계 46개 자동차 브랜드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약 320여개 차종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 투자를 통해 급변하는 글로벌 경영 환경 속에서 시장을 선도하는 동시에 소비자 소통 강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전개해 글로벌 리딩 타이어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오토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