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네비컴, 커넥티드 블랙박스 ‘뷰게라 레전드’ 출시

  • 기자명 뉴스팀
  • 입력 2019.10.22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네비컴(CARNAVICOM)이 자사 브랜드 ‘뷰게라(VUGERA)’의 신제품 ‘VG-LEGEND(뷰게라 레전드)’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뷰게라 전용 뷰어 프로그램을 통해 녹화된 영상과 운행정보 기록 확인, 캡쳐는 물론 영상 화면부터 음성녹음, 모션감도, G센서 감도, 저전압 설정 등 운전자 개개인에 맞게 환경설정이 가능하다.

전원이 공급 중인 상황에서 끊김 없이 녹화를 하며, 저장공간이 부족한 경우에는 이전 녹화파일을 자동으로 삭제하는 순차 녹화방식을 지원한다. 주차 후 차량 전원 ACC가 꺼지면 자동으로 주차모드로 전환된다.

외부 충격에 즉시 반응하는 이벤트 녹화 기능도 돋보인다. 3축 가속도 센서(G센서)를 통해 외부 충격이 감지되면 별도의 파일로 즉시 기록돼 이상 반응이 보이는 시점부터 20여 초간의 영상이 별도로 저장된다. 상시 녹화와 구분돼 저장되기 때문에 영상을 빠르게 찾아볼 수 있다.

강제 녹화 기능을 이용하면 녹화가 필요한 시점에서 언제라도 기록 가능하다.

여기에 음성 녹음 기능을 더해 영상 자료로 기록할 수 없는 부분까지 기록한다. 사람 간의 대화나 주변의 다양한 소리까지 모두 녹음하기 때문에 예상치 못한 상황에서도 중요한 자료를 확보할 수 있다.

이 밖에 전방 카메라는 1920 X 1080 FHD, 후방카메라의 경우 1920 X 1080 FHD 30프레임으로, 야간 및 저조도 환경에서 선명한 화질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별도 구매 가능한 뷰게라 커넥티드(VT-100 /사용료 평생무료)를 장착하면 NB-IoT망으로 뷰게라 커넥티드 전용 앱을 통해 배터리 상태, 위치정보를 포함한 주차 상태 확인, 주차 시 충격 알림을 비롯해 주행기록, 안전운전 도우미 기능, 차량 견인 알림 등을 수시로 확인 가능하다.

현재 뷰게라 레전드 모델 구매 고객에게 보험사들과 제휴를 맺고 운전습관연계보험(UBI) 가입 시 최대 11% 할인 혜택을 제공 중이다. 현재 UBI 할인은 뷰게라 레전드 모델에만 적용된다.

저작권자 © 오토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