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뷰

HOME > 뉴스 > 타이어뉴스

타이어뉴스

금호타이어, KCSI 승용차타이어부문 1위 기업 선정

금호타이어(대표 전대진)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주관한 '2019년 제28차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Korean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조사에서 승용차타이어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KCSI는 1992년부터 시행되고 있는 국내 대표 고객만족 지수로 고객요구품질, 전반적 인지품질, 고객충성도 간의 인과관계를 구조화시킨 지표이다. 금호타이어는 소비재/내구재 제조업, 일반/공공 서비스업 등 총 115개 산업 분야 중 승용차타이어부문에서 78.4점을 얻어 해당 부문 평균인 78.0점 이상으로 1위를 차지했다.

이번 조사에서 금호타이어는 평가항목(종합만족도(100%)= 전반적만족도(30%) + 요소만족도(50%) + 재구입의향(20%)) 중 ‘요소만족도’와 ‘재구입의향’ 부문에서 경쟁사 대비 높은 점수를 받아 내수시장에서의 인지도를 확인할 수 있었다. 실제로 금호타이어는 국내 타이어 3사 중 내수 점유율 1위를 지키며 품질 및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대한타이어산업협회 자료를 보면 금호타이어는 지난해 내수 교체용 타이어 652만개를 판매하며 국내 3사(금호타이어•한국타이어•넥센타이어) 전체 판매량 중 40.6%를 차지해 점유율 1위를 기록하였으며 현재도 국내 판매 1위를 지키고 있다.

< 오토뷰 | 뉴스팀 news@autoview.co.kr>
의견쓰기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의견 0개가 있습니다. 전체의견 보기

전체 최신뉴스 리스트 더 보기

전체 타이어뉴스 리스트 더 보기

시승 영상 검색하기

로드테스트 영상을 한눈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