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국립현대미술관과 차세대 크리에이터 발굴 ‘프로젝트 해시태그’ 진행

  • 기자명 뉴스팀
  • 입력 2019.07.03 10: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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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주)는 국립현대미술관(MMCA)과 함께 차세대 크리에이터를 발굴하는 ‘프로젝트 해시태그(PROJECT #)’를 진행한다고 2일(화) 밝혔다.

현대자동차와 국립현대미술관의 장기 후원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2년 간의 준비 과정을 거쳐 탄생한 ‘프로젝트 해시태그’는 장르의 제약이 없는 협업 형태의 차세대 크리에이터 발굴 프로그램이다.

공모 명칭인 ‘프로젝트 해시태그’는 샵(#), 우물 정(井), SNS 언어, 검색 기호 등 국가, 세대에 따라 다양하게 해석되고 사용되는 특수기호를 활용해 여러 영역의 유망주를 선발하고 이들이 국제적으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뜻을 담았다.

본 프로젝트에는 시각 예술부터 건축, 엔지니어링, 사운드, 디자인, 무용, 영화 등 다양한 문화예술 영역의 작가, 기획자, 연구자들이 2인 이상의 팀을 구성해 참여할 수 있다.

프로젝트 해시태그는 향후 5년 간 매년 2팀, 총 10팀을 선정해 각 팀에게 창작 지원금 3천만원과 창작 공간을 제공하며, 프로젝트 결과물을 국립현대미술관 서울에서 전시할 수 있는 쇼케이스 개최 기회를 지원한다.

또한, 해외 유수의 미술 기관 및 전문가들과의 교류와 멘토링 기회를 마련함으로써 국내 유망 작가들이 글로벌 미술계에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첫 공모 모집은 7월 2일(화)부터 오는 22일(월)까지 3주간 진행되며, 국립현대미술관 홈페이지 및 프로젝트 해시태그 홈페이지(www.projecthashtag.net)를 통해 지원 접수 관련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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