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중국 신규 브랜드 런칭 및 신제품 설명회 개최

  • 기자명 뉴스팀
  • 입력 2019.06.20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호타이어(대표 전대진)는 19일 중국 남경에서 중국내 딜러들을(대리점주) 대상으로 가진 ‘2019 금호타이어 신제품 설명회’에서 ‘마제스티9(Majesty9) SOLUS TA93’을 비롯한 중국형 신제품 4종을 공개했다.

이날 행사는 금호타이어 전대진 사장 및 임직원과 더블스타 주요 경영진을 비롯해 중국 전국의 금호타이어 딜러 등 약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남경공장 투어, 딜러대회, 신제품 설명회순으로 진행됐다. 또 30여곳 이상의 중국 현지 신문, 방송, 인터넷, 자동차 전문지 등 주요 미디어들도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금호타이어의 프리미엄 브랜드/제품인 마제스티9 TA93 및 하모니 UHP OE 패턴인 HS63을 비롯해 Mid-Entry Volume Zone 타이어 ES33, 고성능 SUV 타이어 PS71 suv까지 총 4종의 중국형 신제품을 선보였다.

신제품 중 관심을 받은 제품은 국내판매에서도 좋은 반응을 이어가고 있는 마제스티9 TA93이다.

‘마제스티9’은 금호타이어가 지난해 국내에서 선보인 신제품을 현지화 및 업그레이드한 제품으로 컴포트 성능을 표현하고자 최고의 숫자 9를 제품 이름에 붙였다.

이번 중국 신제품 발표회는 금호타이어가 2019년 들어 준비한 글로벌 첫번째 행사이자 2분기 흑자전환을 앞두고 중국실적 개선을 위해 사활을 걸고 마련한 행사이다.

실제로 금호타이어 중국법인은 지난 5월 자체 실적 기준으로 약 30개월만에 영업 흑자를 기록했으며 이와 더불어 금호타이어는 연결기준으로도 지난 4월과 5월 연속으로 흑자를 기록하며 10분기만에 실적개선의 터닝포인트를 맞이하고 있다. 이러한 추세가 유지되는 한 금호타이어는 2분기 영업 흑자전환이 확실시되며, 2분기 호실적을 바탕으로 상반기 누적 실적 역시 흑자전환 가능할 것으로 점쳐진다.

전대진 사장은 환영사를 통해 “금호타이어는 지난해 더블스타의 대규모 투자 이후 구조혁신, 비용절감 정책 및 노사협력 등 경영정상화를 위해 각고의 노력을 펼쳐왔고 2분기부터는 흑자전환이 예상되는 등 이제 그 결실이 눈앞에 왔다”며 “이번 신제품들이 중국 남경 신공장의 성공적인 안정화뿐만 아니라 앞으로 금호타이어의 글로벌 실적을 이끄는 견인차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신제품을 생산하는 금호타이어 남경 신공장은 지난해 생산라인 전체를 최신식으로 자동화하여 중국의 ‘스마트4.0’ 강소성 시범사업장에 선정되었다. 또한 금호타이어는 남경 신공장에 최첨단 친환경시설을 도입하여 환경오염을 줄이고자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오토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