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뷰

HOME > 뉴스 > 업계소식

업계소식

[메르세데스-벤츠] 제4회 메르세데스-벤츠 ‘기브앤레이스’ 개최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의장 디미트리스 실라키스)가 주최하고 서울특별시가 공식 후원하는 제4회 메르세데스-벤츠 ‘기브앤레이스(GIVE ’N RACE)’가 26일 상암월드컵공원과 여의도공원 일원에서 개최했다.

메르세데스-벤츠 ‘기브앤레이스’는 2017년부터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과 공동 개최해온 기부문화확산 마라톤 캠페인이다.

올해 4회째를 맞은 이번 대회는 서울특별시와의 협업을 통해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됐다. 선착순으로 진행된 사전신청 기간 동안 등록한 2만여 명이 참가하며, 이를 통해 약 9억2천만 원의 기부금이 조성되었다.


상암월드컵공원을 출발해 양화대교를 거쳐 여의도공원까지 마련된 달리기 코스는 21km 하프 마라톤 코스가 대회 역사상 처음 진행되며, 10Km 코스도 함께 진행된다. 이와 함께 여의도공원 주변을 걷는 3km 코스는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다.

특히 10km, 21km 달리기 코스에는 메르세데스-벤츠 친환경 전기차 브랜드 ‘EQ’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SUV인 더 뉴 GLC 350 e 4MATIC이 리드카로 나서며, 순수 전기 주행 모드로 참가자들을 선도했다.

뿐만 아니라 부대행사가 펼쳐진 여의도공원에는 달리기 참가자 외에도 가족, 친지, 여의도를 방문한 나들이객 등 약 5만여 명이 운집하여 뜨거운 축제의 장을 펼쳤다. 다비치, 마마무, 김연우 등 국내 정상급 아티스트들의 축하공연을 펼쳤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박원순 서울특별시장은 "참가비 전액을 기부하는 행사라는 점에서 뜻 깊은 기브앤레이스 행사가 오랫동안 사랑받길 바란다"고 덕담하며, 서울시 역점사업인 제로페이 역시 기브앤레이스와 같이 나눔의 정신을 공유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 디미트리스 실라키스 의장은 “스포츠를 통한 건강한 나눔을 실천하는 ‘기브앤레이스’ 취지에 공감하고 적극 동참해주신 2만여 명의 참가자들, 나눔 캠페인을 위한 축제에 함께 해주신 서울 시민 여러분들의 열기에 감동했다”며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책임감 있는 기업 시민이자 업계 리더로서 한국 사회와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계속 이어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참가비와 추가 기부금 및 현장 기부금 그리고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 기금으로 조성된 기부금 전액을 국내 취약계층 아동 및 청소년의 의료비와 교육비로 사용될 수 있도록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을 통하여 한국교통안전공단, 강남세브란스병원 호흡재활센터, 서울대학교어린이병원 통합케어센터에 전달한다.


2017년 2천 명의 참가인원으로 시작해 2만 명 가까운 시민이 참여하는 대표적인 기부문화확산 마라톤 캠페인으로 자리잡은 메르세데스-벤츠 기브앤레이스는 이번 대회를 통해 누적 참가자 4만여 명, 총 기부액 22억 원을 기록하게 됐다.

디미트리스 실라키스 의장과 박원순 시장이 10km 완주한 모습


< 오토뷰 | 뉴스팀 news@autoview.co.kr>
의견쓰기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의견 0개가 있습니다. 전체의견 보기

전체 최신뉴스 리스트 더 보기

전체 업계소식 리스트 더 보기

시승 영상 검색하기

로드테스트 영상을 한눈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