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뷰

HOME > 뉴스 > 라이프스타일

라이프스타일

팅크웨어, 차량용 습기 건조기 ‘아이볼트 G-1000’ 출시

팅크웨어㈜(대표 이흥복, www.thinkware.co.kr)가 차량용 에어컨, 히터 습기 건조기 ‘아이볼트 G-1000’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23일(목) 밝혔다.

차량 운행 시 작동하는 에어컨 혹은 히터 차량 내, 외부 온도 차로 발생되는 결로현상으로 인해 수중기와 물방울 등이 금속 라디에이터 구조의 에바포레이터(증발기)에 생성된다. 이러한 습기가 차량 내에서 유지될 시 각종 세균, 곰팡이가 서식하며, 악취와 함께 송풍구를 통해 차량 실내로 유입된다. 심할 경우 천식, 알레르기 질환, 기관지염 등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원인이 된다.

금일 출시한 ‘아이볼트 G-1000’은 차량 내 발생되는 습기를 건조시켜 세균, 곰팡이 증식 및 냄새 등을 제거해 차량환경을 개선하는 제품이다. 3000mA 내장 배터리가 탑재되어 차량 운행 후 배터리 전력을 활용해 약 15분간 블로우 모터를 작동시켜 차량 내 남아있는 습기를 건조시킨다. 또한 차량 운행시간에 따라 건조 횟수를 자동 조절해 장시간 운행에서도 차량 내 습기가 발생하지 않도록 관리한다.

KC 안전인증은 물론, 12WAG 규격 차량 전용 전력 세이프 케이블, 배터리 보호회로(BMS)등을 적용했다. 이 밖에도 기존 리튬 이온, 니켈 계열의 배터리 대비 3배 이상 수명이 향상된 친환경 리튬 인산철(LiFePO4) 배터리로 안정적 사용이 가능하다.

한편 금일 출시한 ‘아이볼트 G-1000’의 소비자 가격은 17만 9천원(공임비 별도 3만원)이며, 설치 가능 차종 및 제품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아이나비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오토뷰 | 뉴스팀 (news@autoview.co.kr)
의견쓰기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의견 0개가 있습니다. 전체의견 보기

전체 최신뉴스 리스트 더 보기

전체 라이프스타일 리스트 더 보기

시승 영상 검색하기

로드테스트 영상을 한눈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