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뷰

HOME > 뉴스 > 내비게이션

내비게이션

팅크웨어, 美 포드사 공식 블랙박스 인증 획득, 해외 B2B 진출

팅크웨어㈜(대표 이흥복, www.thinkware.co.kr)의 해외향 블랙박스 ‘Thinkware Dash Cam(팅크웨어 대시캠)’ 3개 제품이 글로벌 완성차 회사인 미국 포드사의 공식 액세서리로 인증 받고 현지 공급, 판매를 진행하게 됐다고 7일(화) 밝혔다.

포드 본사 내에서 정식으로 블랙박스 제품이 인정받고 판매되는 것은 처음이다. 이번에 공급, 판매되는 제품은 총 3개 제품으로 ‘Thinkware Dash Cam F800 PRO, FA200, F70’ 등이다. 현재 ‘FA200, F70’ 제품은 판매되고 있으며 ‘F800 PRO’제품은 상반기 중 적용될 예정이다.

회사는 2013년부터 북미법인 설립과 함께 해외향 브랜드인 ‘Thinkware Dash Cam’을 런칭해 사업활동을 지속해오고 있다. 현재 미국 현지 유통업체사와 파트너 협약을 맺고 정식 수출을 진행해 오고 있으며, 이번 인증을 통해 팅크웨어 제품이 포드사 정식 채널을 통해 정식 액세서리로 미국, 캐나다 맥시코 지역에서 판매가 가능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향후에도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적용 제품 및 사업을 확대할 예정이다.

팅크웨어는 현재 ‘아마존’, ‘베스트바이’ 등 주요 유통 채널도 확보하는 등 활발한 사업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팅크웨어 이상우 해외사업본부장은 “포드는 지난해 약 240만대의 차량을 판매한 글로벌 완성차 제조사로 이번 사례는 그간 노력한 해외사업에 대한 긍정적 반증으로 당사 제품과 브랜드가 인정받았다는 것에 의미가 있다고 판단하고 있다”고 설명하며 “현지 완성차 사에 공급하는 첫 사례인 만큼 의미뿐 아니라 안정적인 매출과 해외 사업의 양적, 질적 성장이 예상되며, 올해 미국뿐 아니라 유럽 등 수출국가 내 B2B 사업을 확대할 수 있는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오토뷰 | 뉴스팀 news@autoview.co.kr>
의견쓰기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의견 0개가 있습니다. 전체의견 보기

전체 최신뉴스 리스트 더 보기

전체 내비게이션 리스트 더 보기

시승 영상 검색하기

로드테스트 영상을 한눈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