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뷰

HOME > 뉴스 > 내비게이션

내비게이션

팅크웨어, 볼보트럭에 ‘아이나비 ADAS DS-1’ 공급계약 체결

(왼쪽부터) 볼보트럭코리아 애프터마켓사업부 박강석 전무, 팅크웨어 최해정 전장사업본부장
 (왼쪽부터) 볼보트럭코리아 애프터마켓사업부 박강석 전무, 팅크웨어 최해정 전장사업본부장
팅크웨어㈜(대표 이흥복, www.thinkware.co.kr)가 볼보트럭코리아㈜(대표이사 김영재, www.volvotrucks.kr)에 ADAS 디바이스 제품 ‘아이나비 ADAS DS-1’ 에 대한 정식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목) 밝혔다.

볼보트럭코리아는 스웨덴 볼보트럭 본사로부터 정식 승인을 받아 진행됐다고 설명했다.

최근 트럭, 버스 등의 대형, 상용차량 사고가 잇달아 발생함에 따라 국토교통부에서는 2017년부터 길이 9m 이상 버스와 총 중량 20t 초과 트럭에 대해 FCWS(전방추돌경보), LDWS(차선이탈경고) 기능이 들어간 ADAS 지원 장치 장착을 올해까지 의무화하고 지원, 확대하는 ‘차로이탈경고장치 장착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해부터는 지원금 비중을 80%까지 올리며 장착 차량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양사 계약이 체결됨에 따라 금일부터 2018년 이전 ADAS 지원 장치 미장착 차량을 대상으로 전국 30개소 볼보트럭 서비스센터에서 ‘아이나비 ADAS DS-1’의 구입 및 설치가 가능하다. 고장 시 전국 아이나비 서비스센터를 통해 사후 AS도 지원받을 수 있다.

지난 3월 출시된 ‘아이나비 ADAS DS-1’은 대형 차량 운행환경에 최적화된 5개의 주요 ADAS 기능이 탑재됐다. 주행 시 앞차와 충돌 위험이 예상되는 경우 알려주는 ‘전방추돌경보(FCWS)’, 신호대기 등으로 인한 정차 시 앞차가 출발하는 것을 감지해 알려 주는 ‘앞차출발알림(FVSA)’, 방향지시등을 켜지 않고 차선을 이탈하는 경우 알려주는 ‘차선이탈경보(LDWS)’, 앞차와의 안전거리를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안전거리경보(HMWS)’, 전방 보행자를 인식, 추돌 위험이 있을 경우 알려주는 ‘보행자추돌경보(PCWS)’ 기능을 적용해 안전운행을 지원한다. 또한 차량용 고정밀 9축 관성 센서 적용되어 차량 움직임에 대한 보다 정밀한 관측을 통한 위험 알림도 가능하다.

< 오토뷰 | 뉴스팀 news@autoview.co.kr>
의견쓰기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의견 0개가 있습니다. 전체의견 보기

전체 최신뉴스 리스트 더 보기

전체 내비게이션 리스트 더 보기

시승 영상 검색하기

로드테스트 영상을 한눈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