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2세대 애플 펜슬이 스마트 키 작동 방해 할 수 있어"

  • 기자명 뉴스팀
  • 입력 2019.04.23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플이 애플 펜슬(Apple Pencil) 2세대 모델과 관련해 자동차의 스마트키 인식을 방해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공지했다.

애플이 공식 사이트를 통해 공지한 내용에 따르면 이와 같은 문제는 3세대 아이패드 프로 12.9인치와 11인치 모델이 2세대 애플 펜슬과 함께 사용할 경우 발생할 수 있다고 언급하고 있다.

애플에 따르면 3세대 아이패드 프로를 통해 2세대 애플 펜슬을 무선 충전하고 있는 상황에서 스마트 키를 조작할 때 신호 간섭 문제로 차량의 잠금을 풀지 못할 수 있다고 밝혔다.

(애플 공식 사이트에 공지된 애플 펜슬 관련 참고 내용)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으로는 스마트키를 아이패드 프로로부터 멀리 떨어트리거나 아이패드 프로에서 애플 펜슬을 꺼내 따로 보관하기를 권유하고 있다. 또한 애플 펜슬의 충전이 완료된 상황에서는 스마트키의 신호 간섭 문제는 없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3세대 아이패드 프로는 무선 유도 충전 방식을 사용해 2세대 애플 펜슬을 충전시킬 수 있다. 하지만 일부 경우에 따라 스마트키와 같이 저전력 무선 신호에 간섭 문제를 발생시킬 수 있다.

아직 애플 측은 특정 자동차의 스마트키 시스템까지는 언급하지 않았다.

애플은 2018년 말 2세대 애플 펜슬을 발표한 바 있다. 기존 모델은 포트를 통해 직접 충전시켰어야 했지만 2세대 모델부터 자석에 부착시키는 형태로 무선 충전이 가능해졌다.

저작권자 © 오토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