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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쏘카] 브랜드 아이덴티티 개편

쏘카가 브랜드 아이덴티티(Brand Identity, 이하 BI)를 개편하고, 차량 소유 없이도 자유로운 이동이 가능한 사회를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쏘카는 국내 1위 카셰어링 브랜드로, 서비스 시작 8년째인 현재 우리나라 인구의 10%에 달하는 500만 회원이 쏘카를 통한 차량 공유로 이동을 해결하고 있다. 전국 4,000여 개 쏘카존에서 1만2천여 대의 다양한 쏘카 차량을 필요에 따라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게 되면서 카셰어링의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다. 실제 쏘카 회원의 절반은 30대 이상으로, 이용자가 전 연령대로 확대되는 추세다.

이러한 이용자층 확대를 바탕으로 '다들 많이 이용하는 카셰어링'에서 '도시의 모든 일상과 이동을 바꾸는 카셰어링'으로 나아가는 것이 쏘카 BI 변화의 핵심이다.

쏘카는 개인이나 법인이 소유 공간을 쏘카에 제공하고 본인 및 기업 임직원이 쏘카 차량 이용을 할인 받는 '쏘카플러스', 법인용 카셰어링 서비스 '쏘카 비즈니스' 등 사회 내 여러 차량공유 니즈를 파악해 서비스를 다양화해왔다. 최근에는 쏘카 '공유도시 프로젝트'를 통해 지자체 및 공공기관과 차량 공유 협업을 통해 도시 이동 문제를 해결하는 데도 나서고 있다.

한편, 브랜드 리뉴얼에 따라 새로운 BI 심볼 '쏘카 스페이스 프레임(SOCAR Space frame)'도 개발했다. 기존에 비해 깔끔하고 단정한 디자인을 적용해 카셰어링의 확장성과 의미를 또렷하고 진중하게 표현했다. 특히 쏘카 텍스트 밑 부분에 새로 추가된 열린 사다리꼴 모형의 디자인은 새로운 경험을 담는 그릇, 이동의 자유, 삶의 확장 등 중의적인 의미를 담았다. 새로운 BI 심볼은 로고, 앱 아이콘 등 쏘카의 모든 영역에서 쏘카의 정체성을 단순하고 명확하게 보여줄 예정이다.

BI 리뉴얼이 적용된 쏘카 리브랜드 웹 홈페이지는 4월22일 오후부터 확인할 수 있다.

< 오토뷰 | 뉴스팀 news@autoview.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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