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7년 연속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선정

  • 기자명 뉴스팀
  • 입력 2019.04.11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타이어가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주관하는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2019(Best Korea Brands 2019)’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조사에서 대한민국 상위 50개 브랜드 중 32위를 차지했다.

한국타이어는 핵심 연구시설인 ‘한국타이어 테크노돔(HANKOOK TECHNODOME)’, 겨울용 타이어 시험장 ‘테크노트랙(Technotrac)’ 등을 중심으로 R&D 역량을 강화하고 있으며, 그 성과로 메르세데스-벤츠, BMW, 아우디 등 프리미엄 완성차 브랜드부터 스포츠카 브랜드인 포르쉐까지 전 세계 45개 자동차 브랜드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약 310여개 차종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고 있다.

또한 스페인의 축구구단 ‘레알 마드리드(Real Madrid)’, ‘유럽축구연맹 유로파리그(UEFA Europa League)’,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ajor League Baseball, MLB) 등과 마케팅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하며 브랜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인터브랜드는 글로벌 Top 100 브랜드를 선정하는 세계적인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로, 지난 2013년부터 국내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최상위 50대 브랜드를 선정하는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를 발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오토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