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이미지의 기함 세단, BMW 7시리즈 페이스리프트

  • 기자명 뉴스팀
  • 입력 2019.01.17 16: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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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가 7시리즈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공개했다. 새로운 7시리즈는 내외관을 달리하고 각종 기능을 더해 미래지향적인 첨단 플래그십 세단의 역할을 담당한다.

전면부의 인상이 크게 변했다. 헤드램프는 보다 얇게 만든 대신 키드니 그릴의 면적을 40%가량키웠다. 눈에 잘 띄지는 않지만 엠블럼의 직경은 82mm에서 95mm로 확대했으며, 차량 전면부의 높이를 50mm 더 높였다. 웅장한 감각을 전달하기 위함이다. 범퍼 디자인도 달라졌으며, 범퍼의 넓은 부위에 크롬 장식이 이뤄졌다.

새로운 헤드램프 안쪽에는 전 모델에 어댑티브 LED 헤드라이트가 기본 장착되어 있으며, 약 500m 범위의 조사범위를 제공하는 BMW 레이저 라이트는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측면부는 하키 스틱을 연상시켰던 로커패널 부위 장식 부분의 디자인을 간결하게 변경했다. 무엇보다 측면 유리창을 5.1mm 두께를 갖는 이중접합 유리를 사용해 정숙성을 높이도록 했다. 새로운 휠의 디자인이 적용됐으며, 크기는 17인치부터 21인치까지 다양하다.

전면부와 마찬가지로 후면부의 리어램프의 디자인은 35mm 얇게 만들었다. 리어램프를 가로지르는 크롬 라인에 더해 일자로 연결되는 6mm 두깨의 LED 라이트도 추가됐다. 범퍼 하단에는 보다 넓게 디자인된 머플러가 적용됐다. 범퍼 주위는 크롬으로 둘러 쌓인다.

차량은 일반 버전과 롱휠베이스 버전으로 구분된다. 일반 모델의 길이는 이전보다 22mm 늘어난 5,120mm이며, 폭과 높이는 각각 1,902mm와 1,467mm로 이전과 동일하다. 140mm 더 길어진 롱휠베이스 모델의 전체 길이는 22mm 늘어나 5,260mm로 확대됐으며, 폭과 높이는 이전과 동일한 1,902mm와 1,479mm이다.

이외에도 M 스포츠 패키지와 디자인 퓨어 엑셀런스(Design Pure Excellence) 라인, 더욱 다양화가 이뤄진 BMW 인디비쥬얼 등을 통해 개인의 취향에 따라 외관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다.

실내에는 고급 소재가 확대 적용됐다. 먼저 보다 넓은 면적을 다이아몬드 박음질로 처리한 고급 나파 가죽이 옵션으로 제공된다. 금속으로 만들어진 캐릭터 라인이 들어간 고급 원목 소재도 추가됐다. 소음을 줄이기 위해 뒷바퀴 아치와 B 필러를 방음 처리했으며, 측면과 후면 유리창은 모델에 따라 더욱 두꺼운 유리를 기본 또는 구성으로 제공한다.

BMW 라이브 콕핏 프로페셔널(BMW Live Cockpit Professional) 시스템은 풀 디지털 12.3인치 계기판과 10.25인치 디스플레이로 통일성 있게 디자인됐다. 현재 주행 상황과 연동된 정보를 사용자가 정의한 이미지로 구성해 출력해준다.

운전자는 터치를 이용한 디스플레이 조작, iDrive 컨트롤러, 스티어링휠 버튼, BMW 제스처 컨트롤 또는 음성 제어 기능 중 하나를 선택해 보다 직관적으로 조작할 수 있다.

뒷좌석에서는 최신 소프트웨어를 적용한 BMW 터치 커맨드 시스템을 통해 차량의 각종 기능 등을 제어할 수 있으며, 선택사양으로는 바워스 & 윌킨스(Bowers & Wilkins) 다이아몬드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블루레이 플레이어를 포함한 10인치 풀 HD 터치 스크린 디스플레이가 제공된다.

신형 7시리즈는 6기통과 8기통, 12기통의 가솔린 및 디젤 엔진 모델은 물론, 최신의 BMW e드라이브(eDrive) 시스템을 탑재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PHEV)도 함께 공개했다. 7시리즈에 탑재된 모든 엔진은 새로운 배기가스 배출 기준인 Euro 6d-Temp 규정을 충족한다.

뉴 7시리즈 라인업 중 가장 강력한 힘을 발휘하는 BMW M760Li xDrive는 6.6리터 12기통의 가솔린 엔진을 탑재해 5,250 – 5,750 rpm에서 최고출력 585마력의 힘을 발휘한다. 750i xDrive와 뉴 750Li xDrive는 새로 개발된 4.4리터 8기통 가솔린 엔진을 탑재해 이전 모델보다 80마력 높은 530마력의 최고출력을 발휘한다.

7시리즈의 디젤 라인업은 3.0리터의 직렬 6기통 디젤 엔진을 탑재했다. 750d xDrive와 750Ld xDrive는 최고출력 400마력, 뉴 740d xDrive와 740Ld xDrive는 최고출력 320마력, 뉴 730d xDrive와 730Ld xDrive는 최고출력 265마력의 힘을 발휘한다.

7시리즈의 PHEV 모델은 BMW e드라이브 시스템을 적용해 안락함은 물론 높은 효율성을 가지며, 소음과 배기가스 배출도 최소화했다. 745e, 745Le, 745Le xDrive는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과 배터리를 결합해 스포츠 주행 모드에서 최고시스템 출력 394마력의 힘을 발휘하며, 배터리만으로 최대 54~58km까지 주행 가능하다. (유럽 기준)

7시리즈는 안락하면서도 역동적인 주행 성능을 발휘하기 위해 섀시, 서스펜션 및 댐핑 시스템, 스티어링 및 제동 시스템의 완성도를 높였다.

모든 모델에 기본 제공되는 어댑티브 서스펜션은 전자제어식 댐퍼와 셀프 레벨링 기능이 적용된 2축 에어 서스펜션을 포함한다. 선택 사항인 인테그럴 액티브 스티어링과 능동형 롤 안정화 기능을 갖춘 이그제큐티브 드라이브 프로(PHEV 모델 제외) 시스템은 보다 날렵한 핸들링과 뛰어난 균형감을 제공한다.

7시리즈에는 안락함과 안정성을 높여주는 가장 진보된 주행 보조 시스템이 탑재됐다. 스톱&고(Stop & Go) 기능이 있는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뿐만 아니라 스티어링 및 차선제어 보조장치, 차선 변경 및 이탈 경고, 측면 충돌 방지/회피 보조 기능이 포함된 차선 유지 보조장치, 교차로 경고, 기능이 기본 적용됐다.

또한, 파킹 어시스턴트 시스템은 가속과 제동까지 조작해 더욱 정밀한 주차를 도와주며, 막다른 골목을 후진으로 빠져 나가야하는 상황에서 최대 50미터까지 별도의 핸들링 조작 없이 차량이 자동으로 왔던 길을 거슬러 탈출하는 ‘리버싱 어시스턴트 (Reversing Assistant)’ 기능도 추가됐다.

마찬가지로 리모트 컨트롤 파킹(Remote Controlled Parking) 기능은 2019 년 7 월부터 원격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로 활성화될 예정이며, 운전자는 BMW 디스플레이 키를 사용하여 차 밖에서 주차 공간을 들어가고 나가도록 조작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좁은 주차 공간이나 차고에서도 손쉽게 주차가 가능하며, 기능 활성화 중에는 차량의 가속, 제동 등은 운전 보조 시스템의 센서를 통해 모니터링 된다.

BMW 뉴 7시리즈는 2019년 상반기, 글로벌 출시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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