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뷰

HOME > 모터스포츠 > 모터스포츠뉴스

모터스포츠뉴스

아우디, DTM 떠나는 벤츠에게 "SEE YOU"

DTM으로 불리는 독일 투어링카 마스터즈(Deutsche Tourenwagen Masters)는 세계 최고 수준의 투어링카 레이싱으로 불린다. 1984년부터 시작해 현재는 메르세데스-벤츠, BMW, 아우디가 최고의 자리를 놓고 경쟁 중이다.

경쟁도 치열하다. 2015년에는 BMW가 챔피언 자리를 차지했고, 2016~2017년은 아우디가 챔피언 자리를 빼앗았다. 2018년에는 메르세데스-벤츠가 챔피언 자리를 차지했다. 어느 한 제조사의 월등함 없이 치열한 경쟁을 펼치는 것이다.

하지만 독일 3사의 경쟁은 올해로 마지막이 된다. 메르세데스-벤츠가 포뮬러 E 참전을 결정하면서 올해를 마지막으로 내년부터 DTM에서 빠지게 된 것.



이에 아우디가 메르세데스-벤츠에게 헌정하는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 속에서 아우디와 벤츠는 치열한 경쟁을 펼치면서 우승 다툼을 하고 때로는 실수도 하는 등 그동안 함께 해온 시간들을 회상하고 있다.

메르세데스-벤츠가 빠진 자리는 애스턴마틴이 채울 예정이다. 더불어 2019년부터는 일본의 슈퍼 GT와 함께 공동 레이스도 진행하면서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게 될 전망이다.

한편, 올해를 마지막으로 DTM을 떠나는 메르세데스-벤츠는 DTM에서 총 9회의 제조사 챔피언과 7차례 드라이버 챔피언 타이틀을 획득했다.

< 오토뷰 | 뉴스팀 news@autoview.co.kr>
의견쓰기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의견 2개가 있습니다. 전체의견 보기
  • June5H (June5H)

    아... 정말 헌정영상이 찡~ 하네요.

    2018-10-19 오후 01:08 의견에 댓글달기
  • splend (splend)

    뭔가 찡하네요.. 경쟁자에게..... 경쟁이 있기에 발전이 있는법!

    2018-10-18 오후 04:14 의견에 댓글달기

전체 최신뉴스 리스트 더 보기

전체 모터스포츠뉴스 리스트 더 보기

시승 영상 검색하기

로드테스트 영상을 한눈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