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네비컴, R&D 센터 및 공장 입주식 개최

  • 기자명 뉴스팀
  • 입력 2018.10.15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네비컴이 지난 12일 인천 송도 국제도시에서 ‘카네비컴 R&D 센터 및 공장’ 입주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Mercedes-Benz Korea 디미트리스 실라키스 대표, 도로교통공단 윤종기 이사장, 국립 목포해양대학교 박성현 총장, 전자부품연구원 박청원 원장 등이 참여해 자리를 빛냈다.

참석자의 축사와 함께 R&D 센터 투어가 진행됐다. Lidar 생산 시설 및 테스트 시설부터 철도용 스크린도어 및 3차원 맵핑 등에 활용되는 Lidar 센서 시연까지 다채롭게 마련되어 초청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또한 최근 자동차 분야의 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인 IATF16949 인증을 획득한 생산 시설과 뷰게라 제품군을 견학하며 미래 자동차 산업의 교두보 역할을 기대할 수 있는 경쟁력을 확인했다.

한편, 카네비컴은 지난 2001년에 설립된 자동차 전장품 전문 회사로 뷰게라(VUGERA) 블랙박스, 내비게이션, 하이패스, Lidar센서, V2X통신단말기 등을 선보이고 있다. 국내 판매 중인 독일 수입차 브랜드에 전용 블랙박스와 하이패스를 공급하고 있으며, Lidar센서 및 V2X통신 분야의 기술력을 인정받아 다양한 국책과제를 수행하고 있다. 특히 2017년부터 ‘16채널 차량용 라이다 국산화 개발’을 위한 국책과제의 주관기업을 맡아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오토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