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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삼성, 2.0엔진과 CVT 적용된 "SM6 프라임" 출시

르노삼성자동차(대표이사 도미닉 시뇨라)는 SM6에 새로운 파워트레인을 적용하고 인기 사양을 더한 ‘SM6 프라임(SM6 Prime)’을 출시하고 4일부터 사전계약에 돌입한다.

SM6 프라임은 변속기 제조사 자트코(JATCO)사의 7단 수동모드를 지원하는 최신 무단변속기(CVT) ‘X-tronic’을 적용했다.

SM6 프라임에 적용한 2.0 가솔린 CVTC II 엔진은 기존 SM6 LPe 모델을 통해 충분히 검증 받은 2.0 CVTC II 엔진의 가솔린 버전으로 최고출력 140마력, 최대토크 19.7kg∙m의 성능을 낸다. 복합 공인 연비는 11.4km/ℓ (16, 17인치 타이어 장착 기준)다.

SM6 프라임은 모든 트림의 앞 유리에 열 차단 기능을 추가한 차음 윈드쉴드 글라스를 기본 적용해 정숙성을 강화했으며, R-EPS 방식의 스티어링 시스템도 탑재했다.

아울러 SM6 프라임은 편의 사양을 기본 적용해 상품성을 높였다. 주력인 SE 트림의 경우 운전석 파워 시트를 비롯해 뒷좌석 열선시트,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크루즈 컨트롤 및 스피드 리미터, 하이패스 기능을 담은 전자식 룸미러, 좌우 독립 풀오토 에어컨, 레인 센싱 와이퍼, 매직트렁크, 열선 스티어링 휠 등을 기본 적용한다.


SM6 프라임의 선택 옵션으로는 7인치 컬러 TFT 클러스터(계기판), LED 라이팅 패키지(LED 퓨어 비전 헤드램프,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LED 전방 안개등), 18인치 투톤 알로이휠 등을 적용해 고객들의 선택 폭을 넓혔다.

SM6 프라임은 PE와 SE 등 두 가지 트림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PE 트림 2,268만 원, SE 트림 2,498만 원(개소세 인하 포함)이다. 특히 SE 트림의 경우 3가지 선택 옵션을 모두 고르더라도 2,617만 원(개소세 인하 포함)의 가격에 구입이 가능하다.


르노삼성자동차 김태준 영업본부장은 “SM6 프라임은 세단에 최적화한 파워트레인과 고객선호도 높은 알짜배기 옵션, 그리고 2천만 원대 중반의 가격경쟁력을 앞세운 중형세단”이라며”라며 “품격과 주행품질을 위해 세단을 고집하는 고객들에게 최고의 선택을 위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 오토뷰 | 뉴스팀 news@autoview.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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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의견 6개가 있습니다. 전체의견 보기
  • WSR1 (wsr01)

    기존 GDe는 그래도 DCT인데, 프라임은 무단변속기라 출력이 좀 모자라긴 할 것 같네요.

    2018-10-06 오후 05:39 의견에 댓글달기
  • 원양 (fox905)

    SM5 파워트레인을 그대로 가져온건데 표현을 참 좋게 해놨네요. 여튼 정숙성은 상당히 좋을 것이고 SE기준으로 정말 요긴한 옵션은 다 들었고 조명도 밝은거 고를수 있으면서 가격은 저렴하니 패밀리카로는 꽤 괜찮겠네요. 쏘나타 스마트 초이스에 맞춰진 옵션구성 같습니다.

    2018-10-06 오후 04:04 의견에 댓글달기
    • 좋다 (goodcar7)

      SM5 2.0 가솔린하고는 엔진 출력이 조금 다르게 써있네요 SM6 LPe하고 출력이 같구요 미션은 SM5 미션이 아니고 QM6 GDe 미션이 들어간거 같습니다 최신미션이죠

      2018-10-06 오후 04:24 의견에 댓글달기
  • pwrsks (pwrsks)

    sm5 없애고 넣는듯한데 무난한 선택지가 될듯하네요.

    2018-10-05 오후 11:29 의견에 댓글달기
  • 좋다 (goodcar7)

    LPe 버전을 사고 싶은데 살 수 없는 사람이 사면 좋겠군요

    2018-10-04 오후 03:58 의견에 댓글달기
  • 라일라팡 (ho234par)

    기존 GDe 모델보다 출력과 연비가 다 안좋네요. 정말 가격이 낮은 거 하나를 보고 사는 모델이군요. 직분사가 아닌 포트분사 방식인데 기존 GDe 모델에 비해서 소음과 진동은 어떠려나요.

    2018-10-04 오전 12:12 의견에 댓글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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