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딜락, ATS 슈프림 블랙 에디션 출시... 50대 한정

  • 기자명 뉴스팀
  • 입력 2018.08.20 18:00
  • 댓글 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캐딜락이 블랙 스타일을 강조한 ATS 슈프림 블랙(ATS Supreme Black)을 출시했다. ATS 슈프림 블랙은 캐딜락의 첫 번째 한정판 에디션이다.

ATS는 최고출력 272마력, 최대토크 40.7kg.m를 발휘하는 4기통 2.0리터 터보엔진, 하이드라매틱 자동 8단 변속기 등을 장착해 동급에서 가장 강력한 주행 성능을 강조한다. 특히나 종합 성능 부분에서 매우 뛰어난 모델로 평가 받는다.

특히 ATS에는 노면의 상태를 1/1000초 단위로 감지해 각 휠의 댐퍼를 조절하는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Magnetic Ride Control)이 적용되는데 코너링 감각과 주행 역동성을 강조하는데 도움이 된다. 브렘보의 퍼포먼스 디스크 브레이크가 기본으로 안정된 제동력도 확보해 낸다.

이번에 출시된 ATS 슈프림 블랙은 블랙 컬러를 강조하면서 캐딜락의 고성능 라인업인 V 시리즈의 감각도 더했다.

방패 모양의 전면 그릴에는 블랙 아이스 크롬 그릴(Black Ice Chrome Grill)이 적용됐다. 플래그십 세단인 CT6, 중형 SUV인 XT5 등 상위 차종에서만 적용된 크롬 재질의 캐딜락 로고 배지도 추가했다.

ATS 슈프림 블랙을 위해 특수 제작된 19인치 블랙 글로스 휠(Black Gloss Wheel)로 멋스러움을 강조했다. 타이어는 기존과 같은 브리지스톤의 포텐자 RE050A가 사용된다. 하지만 편평비가 낮아져 조금 더 감각적인 핸들링에 도움을 줄 전망이다. 타이어는 런플랫이 기본.

이외에도 캐딜락의 고성능 라인업인 V 시리즈에 적용된 리어 스포일러가 장착된다. 디자인은 물론 실제 에어로 다이내믹 성능에도 도움이 된다.

사실상 이번 모델은 BMW의 M패키지, 벤츠의 AMG패키지와 유사한 형식으로 보면 된다.

ATS 슈프림 블랙은 국내 시장에서 50대 한정 판매될 예정이다. 가격은 57,880,000원(VAT 포함)으로 다소 높게 책정되었지만 타사들의 가격 정책이 그렇듯, 실제 구매 가격은 다소 낮아질 전망이다.

저작권자 © 오토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