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AMG, 23마력 증가 C43 페이스리프트 공개

  • 기자명 뉴스팀
  • 입력 2018.08.03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르세데스-AMG가 C43 쿠페 및 카브리올레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공개했다. 이전 모델보다 23마력 증가한 390마력의 최고출력을 발휘하고 최대토크는 53.02kg.m다. 여기에 AMG 스피드쉬프트 TCT 9단 변속기가 조합을 이루며,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4.7초가 소요된다. 최고속도는 250km/h로 제한됐다.

C 43 AMG는 새로운 AMG 라디에이터 그릴과 전면 하단의 공기 흡입구에 형상 변화가 이뤄졌다. 후면부에는 원형의 트윈 테일파이프를 노출시켜 이전 모델보다 강렬한 인상을 전달한다. 디퓨저의 형태도 더욱 공격적으로 변화됐다. 여기에 AMG 스타일링 패키지와 카본 파이버 패키지 그리고 나이트 패키지를 적용하여 개성을 더할 수 있다.

실내에는 가죽, 다이나미카(DINAMICA) 극세사와 알루미늄 소재가 활용됐다. 옵션사양으로 장착 가능한 AMG 퍼포먼스 시트는 측면 지지에 최적화됐다. 여기에 추가로 에어 쿠션이 적용되면 볼스터를 원하는 만큼 조절할 수 있다. 여기에 시트 온도 조절 기능과 카브리올레 모델에는 에어스카프 기능도 옵션 사양으로 제공된다.

기본 사양의 실내 인테리어에는 아티코 가죽과 다이나미카 극세사 그리고 블랙, 레드 스티치가 적용된다. 알루미늄 스포츠 페달과 레드 컬러의 시트 벨트도 포함이다.

인디비주얼 사양에서는 블랙 컬러의 우드/라이트, 종방향으로 가공된 알루미늄, 고광택 소재의 다크 브라운 라임, 참나무, 월넛 소재를 선택할 수 있다. 여기에 AMG 트림에는 카본 파이버, 알루미늄 그리고 무광 실버 컬러의 파이버글라스 등의 소재가 적용된다. 스티치 색상도 고를 수 있다. 블랙과 레드, 크렌베리 레드/블랙, 마그마 그레이/블랙, 새들 브라운/블랙과 자기/블랙 등 여러가지 조합이 제공된다.

스티어링 휠에 터치패드 및 컨트롤러가 장착됐다. 계기판 디스플레이는 12.3인치가 옵션 사양으로 제공된다. 계기판 테마는 클래식, 스포츠, 슈퍼스포츠 세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여기에 AMG 모델 답게 다양한 차량 정보를 살펴볼 수 있다. 웜업, 셋업, 가속도, 레이스 타이머 또는 엔진 데이터 등이다. 수동 변속 모드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어 변속 인디게이터도 제공된다.

새롭게 탑재된 AMG 스피드 쉬프트(AMG SPEEDSHIFT) TCT 9G 변속기는 M 버튼을 누르면 수동변속 모드를 활성화 할 수 있다. 수동 변속 모드에서는 차량이 자동으로 변속을 진행하지 않는다.

주행모드는 컴포트, 스포츠, 스포츠+, 인디비주얼 모드로 구성됐다. 또한 미끄러운 노면(Slippery)을 위한 모드도 제공된다. 4매틱 사륜구동 시스템이 탑재된 C 43 AMG에는 31:69의 구동배분률이 기본으로 적용됐다. 서스펜션은 전륜 축은 4링크, 후륜 축은 멀티링크로 설계됐으며, 전자식 댐핑 컨트롤 시스템인 AMG 라이드 컨트롤(AMG RIDE CONTROL)이 탑재됐다.

AMG 트랙 페이스(AMG TRACK PACE)도 적용되어 서킷 주행 때 맞이할 수 있는 다양한 환경에 대응해 운전자를 돕는다. 또한 옵션 사양으로 에너자이징(ENERGIZING) 컴포트 컨트롤이 제공된다.

저작권자 © 오토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