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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쿼녹스와 트래버스 사이, 쉐보레 블레이저 공개

쉐보레가 크로스오버 모델인 블레이저를 첫 공개했다. 블레이저는 이쿼녹스와 트래버스의 중간 모델로 SUV 시장에 등장한다. 5인 승차가 가능하며, 2열 좌석을 평평하게 접을 수 있어 적재공간을 1,818리터 확보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3.6리터 V6 엔진을 장착한 모델은 최대 2,041kg을 견인할 수도 있다.

2019 쉐보레 블레이저는 높은 벨트라인을 통해 강인한 인상을 강조한 외관이 특징이다. 프리미어 트림에는 밝은 톤의 크롬 장식이 더해지고 RS 모델에는 블랙 컬러가 돋보이도록 구성했다. 후미등에는 LED를 적용했으며 듀얼 머플러와 리어 스포일러도 장착했다.


18인치 알루미늄 휠을 기본으로 RS 그리고 프리미어 모델에 한해 21인치 휠을 선택 할 수 있다. 쉐보레 모델 처음으로 카고 매니지먼트 시스템이 적용 됐는데, 적재공간에 장착된 레일을 사용하여 공간을 분리하여 사용할 수 있다.


8인치 컬러 터치스크린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탑재되며, 트레일러를 쉽게 운용할 수 있는 히치 가이드, 뷰 기능을 제공한다. 쉐보레 모델로는 처음으로 전동식 잠금 글러브 박스를 장착했다. 열선 스티어링 휠, 열선 및 통풍시트 기능을 원격 스타트 혹은 자동 공조장치를 통해서 작동시킬 수 있다. 무선 충전를 비롯해 6개의 USB 포트도 준비됐다.




그 밖에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후방 카메라 미러, 2열 시트 열선, 핸즈 프리 전동 트렁크는 RS 및 프리미어 모델에 기본 적용되는 옵션이다.

새로운 쉐보레 블레이저는 193마력의 최고출력과 26kg.m의 최대토크를 내는 2.5리터 직렬 4기통 엔진을 기본 탑재한다. 3.6리터 V6 엔진은 옵션 사양으로 선택할 수 있으며 최고출력 305마력, 최대토크 37.21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두 엔진 모델 모두 직분사 방식이며 지능형 스탑/스타트 기술을 적용했다. 변속기는 9단 자동 변속기를 장착했다.

운전자가 구동 방식을 선택할 수 있는 트랙 셀렉트도 전 모델에 기본 적용됐다. RS 및 프리미어 모델은 트윈 클러치 AWD 기술이 별도 탑재된 것도 특징이다. 쉐보레 블레이저는 2019년 북미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 오토뷰 | 뉴스팀 news@autoview.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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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의견 34개가 있습니다. 전체의견 보기
  • gqkorea77 (gqkorea77)

    이쿼녹스는 투싼가격으로 말리브2.0T는 소나타2.0가격으로 말리브1.6은 아반떼 가격으로 트랙스는 스코닉 가격으로 크루즈는 엑센트가격으로 이게 사는길임.. 쉐보레는 옵션이 없다 그래서 한국형으로 옵션을 넣었다? 아무리 넣어도 현대한테 안됨 아예 다 빼버리고 한등급 낮은 차 가격으로 상위차량을 살 수 있다는 이점이 나음.. 반대로 생각해봐라 아방 풀옵을 살까 말리브 깡통을 살까 엑센트 옵션넣을까 그돈이면 크루즈 투싼사려다 이쿼녹스 이게 원래 대우고 쉐보레임... 그렇게 점유율을 한 30프로 넘으면 그 때 옵션넣고 가격올리기 시작하면됨..

    2018-07-06 오후 11:31 의견에 댓글달기
  • 오슬람 (oxord)

    한국에는 이쿼녹스처럼 디젤엔진 넣을겁니다. 이쿼녹스 디젤엔진 손보면 180마력으로 할 수 있고 아니면 캡티바에 들어갔던 2.0디젤 엔진도 있습니다. 캡티바가 사골이지만 엔진만큼은 벤츠 GLC 에도 들어갔던 검증받은 세계10대엔진이었습니다. 이 차가 이쿼녹스의 단점을 극복할 수 있는 차고 이 차가 한국 출시 되고 픽업으로 콜로라도 들어오고 뒤이어 트래버스 거기다 타호까지 들여오면 현기차와 아주 볼만한 경쟁구도가 되어 소비자는 아주 좋겠습니다. 다만 그놈의 가격책정과 차량 포지셔닝만 잘한다면이란 전제가 붙겠죠.

    2018-06-26 오전 02:25 의견에 댓글달기
    • ashuaria (ashuaria)

      Benz GLC에 들어갔던 엔진이 어떻게 GM 캡티바랑 같은지요? 켑티바 엔진은 GM에서 개발한 Z엔진 계열이고 (https://en.wikipedia.org/wiki/GM_Family_Z_engine) 벤츠 GLC에 들어간 엔진은 OM651엔진이고, 인피니티 2.2디젤에 공유하던 엔진으로 알고 있습니다. (https://en.wikipedia.org/wiki/Mercedes-Benz_OM651_engine)

      2018-06-26 오전 09:13 의견에 댓글달기
    • 오슬람 (oxord)

      지금 말고요 2016년 캡티바 F/L 처음 출시 되었을 때 벤츠 GLC 엔진이 동일하였습니다. 그 엔진 독일 오펠과 한국GM이 공동으로 만든 엔진으로 벤츠 GLC 오펠 인시그니아에 들어갔다고 당시 캡티바 상품설명회에서 황준하 한국GM 파워트레인 담당 전무가 밝혔습니다.

      2018-07-07 오전 11:36 의견에 댓글달기
    • ashuaria (ashuaria)

      안타깝게도 GM의 그분의 이야기는 인터넷 어디에도 찾을수가 없네요... 사실인지 거짓인지는 모르겠으나 현재로썬 알 방법이 없고, 지금까지 남은 기록으로는 어디에도 GM의 디젤엔진이 쓰였다는 기록이 없는것으로 보아, 개발 도중에 무산되었을 가능성이 큽니다.

      2018-07-10 오후 09:43 의견에 댓글달기
  • gonyis (gonyis)

    개인적으론 쉐보레 차량중에 실내 실외 가장 이쁜 것 같습니다.

    2018-06-25 오후 04:01 의견에 댓글달기
  • zimcool (zimcool)

    백약이 무효라는 생각이 자꾸 드는 건 .. 저만의 느낌일까요..

    2018-06-25 오후 03:27 의견에 댓글달기
  • satrun (satrun)

    가솔린엔진뿐인데 국내에 들여와라는 분들은 과연 들어오면 사주실건지? ㅎㅎ

    2018-06-25 오전 08:48 의견에 댓글달기
  • ashuaria (ashuaria)

    트래버스 원래 팔려고 했던거 아니였어요? 신형 트래버스 이쁘고 좋더만 왜 굳이굳이 안 예쁜 에퀴녹스를 들고와서 이런 욕먹고 다니는지....참.... 블레이져를 들여올거였으면 미리 말을 하던가...근데 자연흡기 가솔린 2.5, 3.6으로 한국 고객들이 쓰겠어요? 참....장사를 못하네요...

    2018-06-24 오후 10:59 의견에 댓글달기
  • 별이 (honest0622)

    이쿼녹스 들고와서 욕먹지 말고 블레이저 출시계획이 있었으면 이걸 들고 왔더라면 나았을것 같은데.. 참 장사 못하네..

    2018-06-24 오전 01:31 의견에 댓글달기
  • 홍이 (zesty13)

    솔직히 디자인 멋지네요. 싼타페 차주이지만 싼타페와 비슷한것 같으면서도 뒷모습빼고 훨씬 완성도 있어보이는 듯한.... 아마 주행성능도 더좋은것으로 예상은 되지만, 과연 국내에 들여온다면 다격이 어떻게될지..... 제 예상은 못해서 3500에서 시작할것같네요.

    2018-06-23 오후 01:34 의견에 댓글달기
  • 미드쉽 (kisstherain)

    국민들 혈세받아 먹고 가격을 에미창렬로 받으니까 소비자들이 욕하는거다 다른 수입차처럼 본사 자본으로 팔면 가격을 얼마를 받든 상관안해 근대 한국지엠을 다르지 한국에서 철수한다고 징징대서 혈세투입 국내 신차 배정 늘리고 내수도 강화한다고 약속함 근대 가격봐라 이게 한국정부나 국민들한테 미안한 마음이나 보답하는 가격이냐? 그냥 배째라식이지 비싸게 불러서 대당 마진 높이고 안팔려서 적자나면 다시또 철수할거야 빼액거리고 르노삼성이라 쉐보레 오너중에 사고나면 수입차라고 높소리 높이는분들있는대 보험사에 전화해서 물어보세요 머하고 하는지 우길걸 우겨야지 ㅋㅋ 보험적용도 국산차로 받고 카마로도 보상받을땐 국산으로 들어간다. 먼 쉐보레가 수입차야 ㅋㅋ 쉐슬람들 신양심은 알야줘야함

    2018-06-23 오전 11:06 의견에 댓글달기
    • gencms (gencms)

      카마로는 보험 구분이 국산으로 들어가는 거 맞지만... 임팔라나 이쿼녹스 같은 다른 완제품 차량은 수입차로 분류되어 보험료 책정됩니다.

      2018-06-24 오후 04:00 의견에 댓글달기
    • jhjw (jhjw)

      아니요. 임팔라도 수입차보다 훨씬 높은 등급으로 알고 있는데요. 제가 알기로는 12등급으로 알고 있어요. 오히려 국산차보다 높은 등급으로 보험료 낮습니다. 쉐보레가 그거 하나만큼은 잘한건데요.

      2018-06-25 오후 03:13 의견에 댓글달기
    • gencms (gencms)

      맞습니다. 임팔라는 수입차 중 가장 낮은 요율의 보험료 적용 받습니다.

      2018-06-27 오후 04:30 의견에 댓글달기
  • 좋다 (goodcar7)

    엔진 라인업이 아주 마음에 듭니다 가격을 얘기한 이유는 쉐보레가 카마로 SS 는 가격 책정을 아주 잘했으니 다른 차량들도 가격 책정을 잘했으면 좋겠다는 말 입니다 지금 현재 대중 브랜드 중형 SUV 중에는 르노삼성 QM6가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현대 싼타페, 기아 쏘렌토는 결함차 라서 절대 구입하면 안되구요

    2018-06-22 오후 09:14 의견에 댓글달기
    • 신토불이 (helloworld)

      오늘도 열일하시네여~ ㅋㅋ gm직원인가..

      2018-06-25 오전 09:16 의견에 댓글달기
    • 좋다 (goodcar7)

      신토불이님이 현대기아차 직원이죠? 어떤 사람은 저보고 혼다 직원이냐고 하고 어떤 사람은 저보고 벤츠 직원이라고 하고 ㅋㅋㅋ 어처구니가 없네요 정신 차리세요

      2018-06-27 오전 00:49 의견에 댓글달기
    • 신토불이 (helloworld)

      안타깝게도 현기차 직원이 아니네요 저는 ㅋㅋ 이유를 대며 까는건 뭐라 안합니다 다른얘기하다가 갑자기 "현대 싼타페, 기아 쏘렌토는 결함차 라서 절대 구입하면 안되구요" 이런 댓글에만 글을 남기죠 저는

      2018-07-02 오전 08:09 의견에 댓글달기
  • 새벽 (juliusl)

    이걸 가지고 와서 쏘렌토급으로 포지션 했으면 좀 팔렸을텐데...절래절래

    2018-06-22 오후 07:27 의견에 댓글달기
  • 마구달려 (deltaflex)

    디자인 멋지네요.. 쉐보레가 요즘 디자인 잘하는듯... 기아는 그나마 덜한데 현대는 디자인 안드로메다로 가는듯.

    2018-06-22 오후 04:26 의견에 댓글달기
  • 새로운길 (tbbhyun)

    수입차로 취급받아 가격이 비싸지면, 수많은 수입차와 경쟁을 해야겠지요. 그럼 판매량이 많이 나오지 않을테고, 결국 이렇게 될 경우 쉐보레가 다시 한번 더 철수를 결정하겠죠. 세금이 투입되기로 결정되었는데, 몇년 지나 쉐보레가 또 지랄하면 또 세금 투입하나요? 가격 문제를 얘기하는거는 이런부분을 걱정하는겁니다. 기존 국내공장의 타격과 지역 경제문제...

    2018-06-22 오후 04:06 의견에 댓글달기
  • gencms (gencms)

    ㅋㅋㅋ 정말 웃기죠... 어쨌거나 엄연히 수입차인데... 국산차 가격으로 맞추라고 하는 건 무슨 심보인지... 차는 좋은데, 가격이 국산차보다 비싸서 사기 망설여진다???? 그럼 국산차 타야지~ 검증된 수입차는 비싸니까 제외시키고~ 그게 맞는 거지... 왜 자꾸 쉐보레한테 가격을 내리라고 하는지 이해가 안되네요. 심지어는 미국시장에서 팔리는 가격보다 더 싸게 책정하라고 하는 사라들도 있던데... 제정신인지 모르겠네요. 옵션이 그렇게도 좋으면 그냥 옵션 화려한 국산차 계속 타면 될 것이지... 가격이 비싸다고 생각되면 안사면 그만인 것이고...

    2018-06-22 오후 02:58 의견에 댓글달기
  • 쿼드터보 (QUATTRO)

    디자인 최고네요...ㅎㅎ 동급에서 경쟁자 없을듯.. 가격책정이 문제라기보단 라인업을 1.6디젤 하나로만 들여온게 더 문제죠. 선택의 폭이 가뜩이나 좁은데 더 좁아지니. 북미에서 판매하는 1.5, 2.0 가솔린은 대체 왜 안들어온건지 디젤이라 DPF, 요소수 등 괜히 가격비싸지는 부품들만 많은데 대체 가솔린 엔진 왜 안들여오는지.. 그리고 아이신 미션 옵션으로라도 넣어주지 아예 선택지에 없으니 아쉽죠.

    2018-06-22 오후 02:41 의견에 댓글달기
    • gencms (gencms)

      저도 같은 생각입니다. 1.6디젤과 함께 1.5가솔린도 같이 들여왔어야 하는데... 게다가 초도물량도 200대이고... 뭐... 이건 그냥 대충 간보고나서 추후 수입물량이나 다른 모델 출시를 결정하겠다는 얘기죠. 안타깝네요. 임팔라 때에도 그러더니... 이번에도 수급이나 마케팅 정책 자체가 엉망이라..

      2018-06-22 오후 02:59 의견에 댓글달기
    • 블랙지니 (syj905)

      이번에 이쿼녹스 입고된 초도물량이 200대가 아니라 1000대가 들어왔습니다. 만약 200대가 들어왔으면 전 트림이 다 완판이 됐겠죠. 매장에 가서 차량 상담을 받아보면서 재고현황을 봤지만 색상에 따라서 일부 트림과 AWD를 선택 할 수 있는 익스클루시브 트림은 아예 없거나 거의 다 팔렸더군요,

      2018-06-23 오전 09:59 의견에 댓글달기
    • gencms (gencms)

      아. 그렇군요. 근데 어느 기사에는 초도물량 200대가 완판됐다고 써 있어서요. 기사가 오보인 듯...

      2018-06-27 오후 04:32 의견에 댓글달기
  • 로드뷰 (baboya)

    한국 소비자들 벌써 들여오는거 결정되지도 않았는데 가격 타령이네요. 절대 싸게 안들여오고 완성차로 수입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가격은 3촌 초반에서 시작해서 4천 중후반까지 갈 것 같네요. 산화 알루미늄 마시기 좋아하는 현기차 오너들에게는 과분하니 절대 사게 팔면 안될거라 보입니다. 가격이 문제가 아니라 품질과 완성도가 차량의 가치를 더 높인다는 사실을 언제쯤 깨달을지 답답하네요. 아직도 미국내 생산 현기차를 국내 현기차와 동일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쉐보레는 미국에서 먼저 출시되어 품질 인정 받은 뒤 국내에 들여온다는 사실을 알기를 바랄뿐

    2018-06-22 오후 02:06 의견에 댓글달기
    • 새로운길 (tbbhyun)

      도대체 얼마나 대단하신 분이면 "산화 알루미늄 마시기 좋아하는 현기차 오너들" 이런 표현을 쓸수 있을까요?

      2018-06-22 오후 04:09 의견에 댓글달기
  • 새로운길 (tbbhyun)

    분리형 헤드램프군요...싼타페와 렉서스가 살짝 겹쳐 보이는듯 하네요. 다만, 국내에 출시된다면 가격 설정이 참 힘들겠네요. 멋져보입니다. (후미등 빼고...)

    2018-06-22 오후 01:56 의견에 댓글달기
  • 스눕독 (snoopdog)

    이쿼녹스는 빠른 시일 내에 수입 중단하고 이런 차를 수입해야겠죠

    2018-06-22 오후 01:52 의견에 댓글달기
    • 차돌이 (bg7075)

      내년에 내놓을 차 때문에 현재 판매하는 차를 판매중지합니까?

      2018-06-25 오전 10:51 의견에 댓글달기
    • 스눕독 (snoopdog)

      이쿼녹스보다 초기 판매량이 높았던 신형 크루즈도 바로 생산 접었죠. 수입은 접는거 일도아닙니다.

      2018-06-25 오후 03:10 의견에 댓글달기
  • 좋다 (goodcar7)

    카마로 디자인이 살짝 보이는 모습이군요 좋네요 가격은 제대로 책정해라

    2018-06-22 오전 12:36 의견에 댓글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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