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뷰

HOME > 뉴스 > 내비게이션

내비게이션

[아이나비] FHD 블랙박스 아이나비 Z300 출시

팅크웨어㈜(www.thinkware.co.kr)가 주차녹화기능을 탑재한 블랙박스 ‘아이나비 Z300’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아이나비 Z300’은 ‘Ambarella A12’ CPU를 탑재해 업그레이드 된 영상을 제공한다. 전방FHD, 후방 HD 영상화질로 주행뿐 아니라 주차 중 녹화 기능이 강화됐으며 특히 야간주차 시 나이트비전(Night Vision)이 적용되어 어두운 저조도 환경에서도 선명한 영상을 제공한다.

장시간 주차녹화를 위해 ‘타임 랩스’ 기능도 적용했다. 1초 2프레임씩 정해진 시간을 특정 간격으로 저속 촬영하는 이 기술은 기존 1초 15~30프레임 영상 대비 충격∙모션 녹화에 대한 장시간 영상 기록이 가능하며, ‘포맷 프리2.0’ 기능을 더해 정기적인 메모리 포맷이 필요 없어 효율적 메모리 운영이 가능하다. 녹화 영상을 별도의 파일 변환 없이 PC나 스마트폰에서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아이나비 Z300’은 장시간 주차에 대비해 차량 방전이 되지 않는 배터리 방전 방지기능도 적용됐다. 주차 중 차량 배터리를 실시간 체크하여, 설정된 기준 전압 이하로 떨어질 경우, 배터리 보호를 위해 블랙박스 전원이 자동 차단되어 차량 방전 및 전압에 대한 관리가 가능하다.

이 밖에도 전원인가 시 3초 만에 작동하는 ‘패스트 부트(Fast Boot) 솔루션’, 녹화 영상을 바로 확인 할 수 있는 ‘3.5인치 LCD’, 별도 외장 GPS를 통해 과속단속지점 등을 알려주는 ‘안전운행도우미’ 외에도 상시, 이벤트(충격), 수동 녹화 등 다양한 녹화모드를 지원하며 운전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금일 출시된 ‘아이나비 Z300’의 소비자 가격은 16GB 249,000원, 32GB 279,000원이며, 제품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아이나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오토뷰 | 뉴스팀 news@autoview.co.kr>
의견쓰기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의견 0개가 있습니다. 전체의견 보기

전체 최신뉴스 리스트 더 보기

전체 내비게이션 리스트 더 보기

시승 영상 검색하기

로드테스트 영상을 한눈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