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부산모터쇼서 투싼 페이스리프트 모델 공개

  • 기자명 뉴스팀
  • 입력 2018.06.08 10: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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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가 2018 부산 국제 모터쇼에서 향후 현대자동차 디자인 방향성을 담은 SUV 콘셉트카 ‘HDC-2 그랜드마스터 콘셉트(HDC-2 GRANDMASTER CONCEPT)’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현대자동차㈜는 7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2018 부산 국제 모터쇼(Busan International Motor Show 2018, 이하 부산 모터쇼)에 참가해, 콘셉트카 HDC-2 그랜드마스터 콘셉트(HDC-2 GRANDMASTER CONCEPT)를 세계 최초로 공개하고, 고성능 라인업인 ‘고성능 N’의 향후 전략을 공개하며 현대자동차의 청사진을 제시했다.

현대자동차는 고성능 라인업인 ‘고성능 N’의 비전과 함께 고성능 N 라인업의 국내 출시 첫 차량인 ‘벨로스터 N’을 공개했다.

현대자동차 고성능사업부 담당 토마스 쉬미에라(Thomas Schemera) 부사장은 “현대자동차의 고성능 N은 자동차의 RPM뿐 아니라 BPM(Heart Beats per Minute), 실제로 주행하는 운전자의 가슴을 뛰게 하는 감성적 즐거움을 추구한다”라며 “현대자동차만의 독창적인 철학과 우수한 주행 성능을 갖춘 다양한 고성능차를 선보여 운전의 즐거움(Driving Fun)을 원하는 전세계 자동차 마니아들을 만족시키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현대자동차 국내영업본부장 이광국 부사장은 ‘벨로스터 N’을 소개하며 “벨로스터 N을 통해 차를 사랑하는 고객들이 별도의 튜닝이나 외산 브랜드를 찾지 않아도 고성능 자동차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벨로스터 N은 N 전용 가솔린 2.0 터보, 수동 6단 변속기를 적용한 단일 파워트레인으로 올 6월 국내에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현대자동차는 오는 3분기 출시를 앞둔 투싼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아시아 최초로 공개했다.

‘현대 룩(Hyundai Look)’ 디자인 전략 반영된 콘셉트카 HDC-1, HDC-2 공개

현대자동차는 ‘현대 룩(Hyundai Look)’이라는 새로운 디자인 전략과 함께 현대 디자인의 청사진을 공개했다.

감성을 더한 스포티함이라는 뜻을 담고 있는 현대자동차의 새 디자인 방향성 ‘센슈어스 스포티니스(Sensuous Sportiness)’가 적용된 첫 콘셉트카 모델 HDC-1 르 필 루즈 콘셉트(HDC-1 LE FIL ROUGE CONCEPT)를 공개하고, 이와 더불어 HDC-2 그랜드마스터 콘셉트(HDC-2 GRANDMASTER CONCEPT)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HDC-1 르 필 루즈 콘셉트(HDC-1 LE FIL ROUGE CONCEPT)는 서로 다른 시공간을 하나의 테마로 이어준다는 의미를 담아 내기 위해 영어로 공통의 맥락(Common Thread)이라는 뜻을 지닌 프랑스어 관용어구에서 이름 붙여졌다.

현대자동차는 HDC-1 르 필 루즈 콘셉트(HDC-1 LE FIL ROUGE CONCEPT)과HDC-2 그랜드마스터 콘셉트(HDC-2 GRANDMASTER CONCEPT)의 서로 다른 두 대의 콘셉트카를 동시에 선보임으로써, 하나의 테마를 지녔으나 개별 디자인은 독립적인 해석과 개성을 보여줄 수 있다는 현대 룩(Hyundai Look)을 표현해냈다.

현대자동차가 이번 모터쇼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한 HDC-2 GRANDMASTER CONCEPT(HDC-2 그랜드마스터 콘셉트)는 세계 최고의 체스 선수를 부르는 명칭 ‘그랜드마스터(Grandmaster)’의 의미를 담아 명명됐다.

HDC-2 그랜드마스터 콘셉트(HDC-2 GRANDMASTER CONCEPT)는 직선을 강조한 디자인으로, 다이내믹한 선과 근육질의 바디가 만나 개성을 드러낸다.

특히, 그릴과 램프, DRL의 정형적 디자인을 탈피한 라이트 아키텍쳐를 통해 진보적인 디자인을 한 것이 특징이다.

국내 첫 고성능 모델 ‘벨로스터 N’ 공개

현대자동차는 지난 3월 고성능 N 라인업과 모터스포츠 사업을 전담하는 고성능사업부를 신설해 자동차 퍼포먼스의 최정점에 있는 고성능차와 모터스포츠 사업을 본격화했으며, 이번 부산 모터쇼에서 고성능 N의 글로벌 전략을 선포했다.

현대자동차 고성능사업부 담당 토마스 쉬미에라(Thomas Schemera) 부사장은 “지난 2016년 부산 모터쇼에서 ‘2015 비전 그란 투리스모’ 콘셉트카를 공개한 이후 2년 동안 고성능 부문의 괄목할 만한 성과가 있었다”라며, “고성능 N의 첫 모델인 i30 N은 유럽 출시 후 상품성을 인정 받으며 뜨거운 시장 반응을 얻고 있고, N의 첫 번째 판매용 경주차 ‘i30 N TCR’은 ‘월드 투어링카 컵(WTCR)’, ‘피렐리 월드 챌린지 대회’서 연달아 우승하는 등 다양한 대회서 뛰어난 성적을 거뒀다”라고 말했다.

이어 “더 많은 사람들에게 가슴 뛰는 드라이빙의 재미를 경험할 수 있게 해주고 계속해 다시 N을 찾게끔 하는 것이 현대자동차 고성능 N의 비전”이라고 설명했다.

현대자동차는 부산 모터쇼에서 고성능 N 상품 포트폴리오 전략을 공개하고 향후 고성능 N의 기술이 적용된 상품을 소개하는 등 향후 전개 방향을 발표했다.

먼저 고성능 N 포트폴리오 최상단에 모터스포츠를 두고, 모터스포츠 참가를 통해 터득한 노하우와 기술력을 일반 차량에 지속 적용시킴으로써 N 라인업 전체를 견인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이미지 리더인 고성능 본격 스포츠카도 개발한다.

이 밖에도 고성능차에 대한 진입 장벽을 낮추고자, 일반 차량에도 고성능 디자인 및 성능 패키지를 제공하는 ‘N라인’ 운영, 커스터마이징 부품 및 사양을 추가해 ‘N 옵션’을 운영할 예정이며 ‘N 옵션’ 은 현대자동차의 모든 일반 차량에 동일하게 제공될 예정이다.

벨로스터 N은 2.0 터보 엔진과 수동 6단 변속기 단일 파워트레인을 운영하며, 가격은 2,965만 원에서 2,995만 원 사이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책정될 예정으로 다음 주 11일(월)부터 프리 오더가 개시된다. (※ 최종 확정 전 가격임, 추후 변동 가능)

프리오더 고객 전원에게는 N 브랜드 전용 번호판 가드 등 출고 패키지를 증정할 예정이며, 선착순 50명에게는 서킷 체험, 국내 모터스포츠 경기 관람 등의 이벤트에 참여하는 ‘오너스 데이’에 초청할 예정이다.

투싼 페이스리프트 공개

현대자동차는 투싼 페이스리프트를 공개했다. 투싼 페이스리프트는 정제된 디자인과 편의·안전 사양을 적용하고 파워트레인 사양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외관 디자인은 볼륨감을 더한 새로운 캐스캐이딩 그릴, 풀 LED 헤드램프, LED 턴시그널 등이 적용됐으며 기존보다 고급스러워진 후면부 디자인이 눈길을 끈다.

내장 디자인은 플로팅 타입 내비게이션 적용, 크래시패드 등 주요 부위 가죽 적용으로 고급감을 향상시켰다. 특히 8단 자동변속기와 HTRAC을 새롭게 적용했다.

전방 충돌 방지 보조(FCA)와 차로 이탈 방지 보조(LKA)등 첨단 주행 안전 안전 기술을 기본 적용해 안전성을 강화했다.

또한 서라운드 뷰 모니터(SVM),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SCC, Stop&Go 포함), 고속도로 주행보조 시스템(HDA)을 동급 최초로 적용하고, 국내 최초로 집의 음성 인식 스피커를 통해 차의 시동을 걸거나 차량의 공조장치를 제어하는 홈투카 기능을 적용하는 등 안전 편의 사양을 향상시켰다.

투싼 페이스리프트는 올 3분기 출시 예정이다.

사람들이 소통하는 광장 콘셉트로 부스 조성

현대자동차는 이번 부산 국제 모터쇼에서 ‘현대자동차와 함께하는 ‘미래 모빌리티 라이프’를 사람들이 소통하는 공간인 광장과 갤러리 콘셉트로 부스를 조성했다.

이를 위해 메인 무대에 3개의 대형 LED 화면으로 광장 콘셉트를 연출하고 좌우에 ‘고성능·벨로스터·수소전기하우스·디자인ㆍ라이프 스퀘어 존’ 등 5개의 테마 공간을 구성하는 새로운 부스 콘셉트를 선보였다.

‘고성능 존(Garage N)’에는 벨로스터 N, 월드 랠리 챔피언십(WRC) 경기용 쇼카 i20 WRC 차량과 함께 4D 시뮬레이터를 전시해 관람객에게 WRC 경기 차량을 직접 탄 듯한 간접 체험을 제공한다.

‘수소전기하우스 존(Hydrogen Electric House)’에는 클린 모빌리티 기술력을 소개하기 위해 수소전기차 넥쏘(NEXO) 차량 전시와 함께 수소에너지 생성과정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수소전기 하우스 등을 조성해 방문객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전시했다.

‘벨로스터 존(Veloster Street)’에는 신형 벨로스터 차량과 함께 벨로스터 LED 쇼카, 마블社와 협업한 벨로스터 앤트맨과 와스프(Ant-Man and the Wasp) 쇼카를 전시하고 레드불과 연계한 DJ 공연도 준비되어 있다.

‘디자인 존(Design Gallery)’에서는 현대자동차의 디자인 철학과 차세대 디자인 방향성을 경험할 수 있는 전시를 마련했으며 HDC-1 르 필 루즈 콘셉트(HDC-1 LE FIL ROUGE CONCEPT)와 현대자동차 디자인센터 디자이너와 함께하는 디자인 클래스 등이 열린다.

전시장 가운데에는 더 라이프 스퀘어(The Life Square)를 마련해 소통과 일상을 의미하는 광장을 콘셉트로 양산차, 월드 프리미어 차량인 HDC-2 그랜드마스터 콘셉트(HDC-2 GRANDMASTER CONCEPT)를 전시하고 방문객을 위한 휴게 공간, 캐리커처 이벤트를 진행한다.

뿐만 아니라 전시물과 이벤트에 대한 정보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는 모바일 가이드를 운영하며, 전시관 안에 숨겨진 미션을 달성하면 기념품을 제공하는 모바일 스탬프 투어 등 미래 모빌리티를 체험으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현대자동차는 2018 부산 국제 모터쇼에서 현대자동차관 앞쪽에 위치한 친환경 라운지에서 수소전기버스를 전시한다.

현대자동차는 이번 2018 부산 국제 모터쇼에 2,700㎡(약 817평)의 전시공간을 마련하고, 총 23대의 차량을 전시해 관람객들에게 현대자동차 미래 기술력과 브랜드를 적극적으로 알린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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