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뷰

HOME > 뉴스 > 프리뷰

프리뷰

혼다, 시빅 타입 R 픽업 트럭 컨셉 공개

혼다가 영국에서 매년 개최되는 SMMT(Society of Motor Manufactureres and Traders)에서 고성능 스포츠 모델인 혼다 시빅 타입 R의 픽업 트럭 컨셉 모델을 공개했다. 일반 시빅 타입 R 모델이 출시된지 1년만이다.

컨셉카 개발 프로젝트는 혼다 영국 공장의 상품 엔지니어링 팀에서 프로젝트 P라는 이름으로 시작됐다. 생산 중에 있던 시빅 타입 R을 기반으로 운전석이 끝나는 C필러 지점부터 완전히 새롭게 설계했다.

2열 시트를 걷어내고 픽업 트럭의 목적에 알맞게 짐칸을 평평하게 확보했다. 루프라인에는 롤케이지를 장착하고 서치라이트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하지만 후방 시야를 확보할 수 있는 후면 유리는 뺐다.


차체는 랠리 레드 컬러를 적용하고 타입 R 모델 답게 리어 스포일러도 달았다. 파워 트레인과 서스펜션, 변속기는 일반 시빅 타입 R 모델과 동일하다. 주행 성격 역시 일반 타입 R 모델과 다르지 않다.

프로젝트를 이끈 알린 제임스(Alyn James)에 따르면 시빅 타입 R 픽업트럭으로 뉘르부르크링 기록 계측도 고려하고 있으며, 내부적으로는 상품 운송에도 활용할 예정이다.


< 오토뷰 | 뉴스팀 news@autoview.co.kr>
의견쓰기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의견 1개가 있습니다. 전체의견 보기
  • 새벽 (juliusl)

    딱 저런 2인승에 픽업인데 지상고 낮은 차가 있으면 좋겠네요. 적재함 조금만 더 컸으면 ;;

    2018-05-29 오후 09:06 의견에 댓글달기

전체 최신뉴스 리스트 더 보기

전체 프리뷰 리스트 더 보기

시승 영상 검색하기

로드테스트 영상을 한눈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