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뷰

HOME > 뉴스 > 프리뷰

프리뷰

쉐보레, 페이스리프트된 카마로 공개

쉐보레 카마로 1LE
 쉐보레 카마로 1LE
미국 쉐보레가 말리부와 크루즈, 스파크에 이어 스포츠 쿠페인 카마로까지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내놨다.

디자인 변화는 전면부에 집중된다. 완전히 새로운 스타일의 전면 디자인이 특징. LED 헤드램프는 더욱 얇게 디자인됐으며, 주간주행등은 세로로 길어진 모습을 갖는다. 범퍼를 중심으로 상단과 하단에 넓은 공기흡입구를 마련한 것도 특징. 엔진 후드는 더욱 볼륨감이 강조된 형태를 갖는다.


측면과 후면부의 디자인은 크게 변경되지 않았다. 새로운 디자인의 휠이 적용되며, 후면부는 기존보다 부드러운 디자인의 리어램프가 적용됐다.

새로운 디자인의 카마로는 공기 흐름을 최우선 두는데 초점을 맞췄다. 이를 통해 냉각 성능을 향상시키는 것은 물론이고 공기저항까지 줄일 수 있었다.


특히 6.2리터 엔진이 탑재되는 카마로 SS에는 기존 Z/28 모델에서 적용된 ‘플로우타이(Flowtie)’ 엠블럼이 사용된다. 플로우타이 엠블럼은 쉐보레 엠블럼 중 테두리만 남겨둔 형태로, 공기흐름에 초점을 맞춰 냉각 성능 향상에 이점을 주며, 고성능 이미지의 상징이다.

인테리어의 변화는 사용자 편의성에 초점이 맞춰졌다. 먼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쉐보레 인포테인먼트 3로 변경됐다. 기본적으로 7인치 디스플레이를 사용하며, 상급 사양은 8인치까지 준비된다. 시스템의 인터페이스 역시 변경됐다.

카마로 SS

새로운 옵션 사양으로 후방 카메라를 통해 리어뷰 미러를 사각지대 없이 볼 수 있는 리어 카메라 미러가 추가됐다.

안전사양 역시 강화가 됐는데, 새롭게 전방 추돌 경고 시스템이 추가됐다. 이외에 차량 내부에 장착된 데이터 로거인 퍼포먼스 데이터 레코더 시스템 역시 부족한 부분의 개선이 이뤄졌다.


탑재되는 엔진은 동일하다. 275마력을 발휘하는 4기통 2.0리터 터보 사양과 6.2리터 8기통 사양을 선택할 수 있다. 2.0리터 모델에는 8단 자동변속기가, 6.2리터 모델에는 새롭게 10단 변속기가 탑재된다. 10L80 변속기는 런치컨트롤 기능과 후륜 번아웃 기능이 가능한 라인 락 기능을 제공한다.


대신 2.0리터 모델에는 트랙 주행에 대비한 사양인 1LE 트림이 추가됐다. 2.0 터보 1LE 트림은 트랙 전용 서스펜션과 강화된 전륜과 후륜의 스태빌라이저, 강화된 댐퍼와 부싱 등이 장착된다. 20인치 휠에는 전륜에 245mm, 후륜에 275mm 너비의 고성능 타이어가 장착된다. 여기에 브렘보 브레이크 시스템과 고성능 패드가 적용되며, 드라이버 모드 셀렉터에는 스포츠와 트랙 모드 이외에 컴페티션 모드도 추가됐다. 레카로 전용 시트와 D-컷 스티어링 휠, 6단 자동변속기 역시 1LE 트림을 위한 구성이다.

카마로 RS

페이스리프트를 통해 새로운 모습으로 거듭난 카마로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오는 하반기 미국 시장부터 판매가 시작될 예정이다.



< 오토뷰 | 김선웅 기자 startmotor@autoview.co.kr>
의견쓰기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의견 0개가 있습니다. 전체의견 보기

전체 최신뉴스 리스트 더 보기

전체 프리뷰 리스트 더 보기

시승 영상 검색하기

로드테스트 영상을 한눈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