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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폭스바겐] 3천CC 경유차 리콜‥자체 점검에서 확인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는 환경부로부터 3천CC급 경유차 12개 차종 총 9,035대에 대한 리콜 명령과 함께 과징금 부과 등 행정처분 예고를 전달 받았다. 이에 본사 및 환경부와의 적극적인 협조를 통해 해당 사안의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2016년부터 아우디와 폭스바겐 독일 본사는 모든 경유 차량을 대상으로 자체 조사를 진행해 왔으며, 이를 독일 연방자동차청(KBA) 및 환경부에 관련 내용을 보고해 왔다. 금일 환경부가 발표한 내용 또한 이러한 자체 점검 절차를 통해 확인된 것이다.

환경부에서 발표된 바와 같이, ‘이중 변속기 제어’와 관련된 차량은 유로5 기준으로 생산된 차량으로 2012년 7월부터 2014년 6월까지 한국에 수입·판매된 차량 총 3,660대이다.

‘배기가스 온도 상승 제어 방식’과 관련된 차량은 유로5 또는 유로6 기준으로 생산된 차량으로 2014년 6월부터 2017년 2월까지 수입·판매된 5,375대이다.

현재 해당 차량들은 단종되어 더 이상 한국에 수입·판매되고 있지 않으며, 2017년 8월 이후 새로 인증을 받아 판매한 차량과는 무관하다. 또한 2015년 9월 발생한 배출가스 이슈와도 무관한 차량이다.

현재 독일 본사는 해당 차량에 대한 기술적 조치를 준비하고 있으며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는 본사의 기술적 조치에 대한 독일 연방자동차청과 환경부의 검토 및 승인이 완료되는대로 환경부의 리콜명령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 오토뷰 | 뉴스팀 news@autoview.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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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의견 2개가 있습니다. 전체의견 보기
  • 냥망이 (dud541)

    A도 나쁘고 B도 나쁜겁니다. 둘다 나쁜거지요. 나쁨의 경중을 따져서 A가 더 나쁘니. B는 나쁘지 않다고 할수 없습니다. 둘다 죄를 지은거지요. 죄는 상대평가가 아니라 절대평가로 하는게 옳다고 생각합니다.

    2018-04-04 오후 11:52 의견에 댓글달기
  • 리릿 (y3636)

    R엔진 에어컨 관련이랑 고속주행중이랑 해서 2번이나 문제가 된걸로 아는데, 솔직히 판매대수 생각하면 이게 더 심각했죠. 아우디 끽해봐야 700%인데, R엔진은 1100%까지 더 나왔으니까요. 역시 한국은 이슈화가 안되면 큰 문제 없네요. 속이야 어떻든 간에 말입니다.

    2018-04-04 오후 02:16 의견에 댓글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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