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2018년형 메르세데스-AMG GT 및 GT S 출시

  • 기자명 뉴스팀
  • 입력 2018.03.22 13: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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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대표이사 사장 디미트리스 실라키스)는 스포츠카 메르세데스-AMG GT 및 GT S를 국내에 공식 출시한다.

메르세데스-AMG GT는 고성능 서브 브랜드인 메르세데스-AMG가 지난 2009년 선보인 SLS AMG에 이어 독자적으로 개발한 두 번째 스포츠카로,메르세데스-AMG의 가치를 담아낸 상징적인 모델이다.

2018년형 메르세데스-AMG GT 및 GT S는 기존의 다이아몬드 그릴 대신 수직 바 형태의 AMG 파나메리카나 그릴을 채택했다.

프런트 미드십 엔진 컨셉의 2018년형 메르세데스-AMG GT 및 GT S는 알루미늄 경량 구조와 GT S 기준, 기존 510마력에서 522마력으로 강력해진 4.0 리터 V8 바이 터보엔진, AMG 스피드시프트 듀얼 클러치 7단 자동 변속기 등으로 드라이빙 성능을 발휘한다.

인텔리전트 알루미늄 경량 구조와 더불어 AMG 라이드 컨트롤 스포츠 서스펜션과 AMG 퍼포먼스 배기 시스템이 기본 탑재되며, GT S에는 AMG 전자식 후륜 리미티드 슬립 디퍼런셜과 AMG 고성능 세라믹 브레이크 시스템 등이 기본 적용된다.

새롭게 적용된 AMG 파나메리카나 그릴(AMG Panamericana grille)은 크롬으로 감싼 15개의 수직 바가 특징이며, 현행 커스터머 스포츠 레이싱 카인 AMG GT3의 외관으로부터 차용되었다.

지면에 가깝도록 낮게 설계된 전면부와 앞으로 기울어진 라디에이터 그릴은 ‘샤크 노즈(shark nose)’의 형상을 만들어 낸다. 이는 주행 시 냉각을 위한 공기의 흐름을 향상시키고 공기 역학적 성능을 끌어올리며 연료 효율 향상에도 기여한다.

메르세데스-AMG GT와 GT S에는 에어패널(AIRPANEL)이 장착된다. 프런트범퍼의 하부에 설치된 에어패널은 전기 모터에 의해 약 1초 내에 전자식으로 여닫히며 항상 최적의 냉각 기능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메르세데스-AMG GT S에는 AMG 에어로다이내믹 패키지가 새롭게 기본 사양으로 적용되었다. 대형 전면 스플리터, 리어 스포일러, 전륜 휠 아치의 플릭 등의 디테일이 추가돼 역동적인 외관 디자인을 완성함과 더불어 핸들링 성능을 크게 향상했다.

높은 벨트라인과 오목한 도어 패널, 낮은 시트 포지션 등 운전자 중심의 내부 인테리어는 마치 조종석과 같이 설계되어 운전자가 운전에 완전히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다.

V8 엔진을 형상화한 센터 콘솔은 AMG만의 스타일로 완성되었으며, AMG 스포츠 시트를 비롯해 나파 가죽으로 감싼 AMG 퍼포먼스 스티어링 휠 등이 기본 사양으로 장착된다.

메르세데스-AMG GT의 엔진은 AMG만의 ‘1인 1엔진(One Man - One Engine)’ 철학에 따라 아펠터바흐(Affalterbach)에 위치한 메르세데스-AMG 생산라인에서 수작업으로 생산된다. 모든 엔진은 엄격한 품질 규정에 따라 고도로 숙련된 엔진 제조 기술자에 의해 제작된다. 각 기술자는 엔진 블록에 크랭크 샤프트를 탑재하는 것에서부터 캠샤프트로 엔진을 연결하고 엔진오일을 채우기까지의 모든 공정에 대한 책임을 지며, AMG 엔진에 자신의 서명이 새겨진 명판을 엔진에 부착한다.

2018년형 메르세데스-AMG GT에 탑재된 더욱 강력해진 4.0리터 V8 바이터보 엔진은 기존 대비 14마력 상승한 최대 출력 476마력, 최대 토크 64.2kg.m를 발휘하고, 메르세데스-AMG GT S는 12마력이 증가한 최대 출력 522마력, 최대 토크 68.4kg.m의 파워를 도로 위로 전달한다.

AMG 스피드시프트 듀얼 클러치 7단 자동 변속기(AMG SPEEDSHIFT DCT 7-speed transmission)를 탑재했다.

2018년형 부터 기본으로 탑재되는 AMG 라이드 컨트롤 스포츠 서스펜션(AMG RIDE CONTROL Sports Suspension)은 전자 제어 댐핑 시스템을 통해 주행 상황 및 속도, 도로 환경에 따라 자동으로 각 휠의 댐핑 조절을 통하고, 이를 통해 노면의 충격과 진동을 흡수해 주행 안정성과 승차감을 한층 향상시킨다.

이와 함께 AMG 퍼포먼스 배기 시스템의 기본 탑재로 감성을 자극하는 배기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다. 선택된 AMG 드라이브 셀렉트 모드에 따라 2개의 배기 플랩이 개폐되며, 본 모드는 AMG 드라이브 유닛의 조절 버튼을 통해 개별적으로도 조절할 수 있다.

또한, 메르세데스-AMG GT S 모델에는 최상위 모델답게 AMG 전자식 후륜 리미티드 슬립 디퍼런셜, AMG 고성능 세라믹 브레이크 시스템 등을 추가 기본 사양으로 적용했다.

메르세데스-AMG GT 및 GT S에는 AMG 다이내믹 셀렉트(AMG DYNAMIC SELECT)가 탑재돼 운전자는 선호에 따라 편안함부터 스포티함까지 다양한 맞춤형 드라이빙 경험을 할 수 있다. 운전자는 ‘컴포트(Comfort)’, ‘스포츠 (Sport)’, ‘스포츠 플러스(Sport+)’, ‘인디비주얼(Individual)’의 4가지 드라이빙 모드를 선택할 수 있으며, 메르세데스-AMG GT S에는 트랙 주행을 위한 ‘레이스(RACE)’ 모드가 추가로 제공된다.

이 외에도 2018년형 메르세데스-AMG GT와 GT S에는 각각 부메스터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Burmester® Surround Sound system)과 부메스터 하이-엔드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Burmester® High-End Surround Sound system)이 탑재된다.

2018년형 메르세데스-AMG GT 및 GT S의 가격은 부가세 포함 각각 1억 7천 3백만원, 2억 1천 2백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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