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 2019년형 SM6 출시

  • 기자명 뉴스팀
  • 입력 2018.03.05 10: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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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삼성자동차가 상품성을 더욱 강화한 프리미엄 중형세단, 2019년형 SM6를 출시했다.

먼저 2019년형 SM6는 모든 트림에 공통적으로 ‘차음 윈드쉴드 글라스’를 적용해 정숙성을 더욱 강화했으며, 자외선 차단 윈드쉴드 글라스 역시 모든 트림에 적용했다. 바디 색상 또한 보르도 레드 컬러를 추가했으며, 새로운 18인치 투톤 알로이휠을 추가했다.

아울러 앞좌석 헤드레스트 후면부 디자인을 더욱 깔끔하게 변경했으며, LED 보조 제동등 역시 LED의 숫자를 8개로 늘혔다. 또한 뒷좌석 리어 암레스트의 컵홀더 크기와 깊이를 개선했다.

트림별로는 먼저 2019년형 SM6는 SE트림에 겨울에도 따뜻하게 주행을 할 수 있는 열선 스티어링 휠, 뒷좌석 열선을 추가했으며, 트렁크 하단에 발을 넣었다 빼기만 하면 트렁크 리드가 열리는 매직트렁크, 하이패스 등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편의 기능을 집중 추가했다.

2019년형 SM6 LE트림에는 차량 내 세균 및 유해물질을 제거해 공기를 정화하는 이오나이저 기능을 비롯해 더욱 선명한 빛을 발산하는 3D 타입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를 기본 적용했다. 특히 LE 트림 한정으로 시에나 브라운 컬러의 인테리어를 새롭게 추가했다.

2019년형 SM6의 최상위 모델인 RE 트림에는 LED 퓨어비전 헤드램프, 스티어링 휠과 연동하는 LED 안개등을 기본으로 탑재했다.

아울러 기존 RE 트림에만 탑재되었던 첨단 옵션 사항을 2019년형 SM6 LE와 SE트림에서도 선택 가능하도록 했다. 이에 따라 LED 퓨어비전 헤드램프, 19인치 휠 및 노면의 감쇄력을 제어하는 액티브 댐핑 컨트롤(ADC)기능, 사각지대 경보 시스템(BSW)및 주차 조향보조 시스템(EPA) 등을 추가할 수 있다.

한편 SM6는 국산 중형세단 시장에서 지난해까지 2년 연속 판매 2위 자리를 유지했으며, 올 2월에는 내수용 차량의 누적판매 10만대를 돌파했다.

르노삼성차는 이번 2019년형 SM6 출시와 함께 신규 외관 컬러인 ‘보르도 레드’를 전면에 내세워 ‘Inspired by sensuality’라는 컨셉트를 중심으로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먼저 오는 3월 31일까지 르노삼성 홈페이지에서 신청 후 전시장을 방문하는 고객 모두에게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하며, 아울러 추첨을 통해 삼성 큐브 공기청정기(3명), 제주신화월드 리조트 이용권(7명) 등 경품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3월 9일부터 18일까지 서울 서초구 반포동 ‘센트럴시티 파미에스테이션’에서 SM6 라운지를 운영한다. SM6 라운지에서는 ‘2019년형 SM6 보르도 레드 차량전시 및 르노삼성차 전자상거래 시스템인 ‘e-쇼룸’체험, 음료 제공, 현장 추첨을 통한 경품 증정 등 다양한 고객이벤트가 진행된다.

SM6 19년형의 가격은 이전 대비 5만~40만원 인상되었다. 파워트레인별 가격대는 2.0 GDe 2450만~3100만원, 1.6 TCe 2840만~3270만원, 1.5 dCi 2600만~3030만원, 2.0 LPG 2060만~2785만원 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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