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뷰

HOME > 뉴스 > 업계소식

업계소식

[혼다] ‘녹슨 차량’ 공식 사과…문제차량 60만원 지급 등

혼다코리아 (www.hondakorea.co.kr, 대표이사 정우영)가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녹 발생 이슈에 대한 공식 입장을 발표하고 고객 특별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혼다코리아는 12일 발표한 입장문을 통해 “신차에 녹이 발생한 것으로 인해 고객들에게 차량의 기능과 안전성에 하자가 있는 것이 아닌가 하는 오해를 불러일으켰다”며 “막연한 불안감을 드린 점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한다”고 전했다.

신차에 녹이 발생한 원인을 조사하기 위해서, 부품의 제조 공정 및 유통 과정(협력업체), 혼다의 미국 공장의 제조 공정, 미국내 내륙 운송 및 한국까지의 해상운송에 이르는 모든 과정에 대하여 조사를 진행하였으며 지금까지의 조사에 의하면 부품 제조 공정에서 사용하고 있는 프레스오일 의 종류에 따라 녹 발생의 시기나 양상에 차이가 있는 것이 확인됐다고 한다.

혼다코리아는 이번 신차에 발생한 녹으로 고객에게 오해와 심려를 끼쳐드린 것에 대해 죄송스러운 마음을 담아 17년식 CR-V 고객뿐 아니라 등록 후 3년이내 고객까지 확대하여 약1만9천명 고객에게 약260억원에 상당하는“대 고객 특별 서비스”를 다음과 같이 실시한다고 밝혔다.

고객 특별 서비스 1
1) 대상모델 : 2017년식 CR-V, Accord 2.4/3.5, Civic.
2) 대상고객 : 2017년 8월 31일까지 신규 등록한 차량을 보유한 고객.
3) 대 고객 특별 서비스 내용 (약 190만원 상당의 혜택).
① 녹제거 및 방청서비스
② 일반보증 2년 연장 쿠폰, 오일교환 2회, 필터교환 1회 제공.
③ 대고객 위로 지원금 60만원 현금 지급.

고객 특별 서비스 2
1) 대상모델
① CR-V, Accord 2.4/3.5 2014~2016년식.
② Civic 2014~2015년식.
③ Accord Hybrid 2017년식.
④ Odyssey 2014~2016년식.
⑤ Pilot 2014~2017년식.
⑥ HR-V 2016~2017년식.
2) 대상고객 : 2014년 9월 1일 ~ 2017년 8월 31일 신규 등록한 차량을 보유한 고객.
3) 대 고객 특별 서비스 내용 (약 120만원 상당의 혜택)
① 녹제거 및 방청서비스 .
② 일반보증1년 연장 쿠폰, 오일교환 2회, 필터교환 1회 제공.
③ 대고객 위로 지원금 30만원 현금 지급.

자세한 내용 및 신청 방법은 혼다코리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https://www.hondakorea.co.kr/automobile/service/BigCustomerSpecialService.do)

< 오토뷰 | 뉴스팀 news@autoview.co.kr>
의견쓰기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의견 4개가 있습니다. 전체의견 보기
  • skyuny2k (skyuny2k)

    울며겨자먹기로 보상금 저거 받고 탈려는 사람이 과연 대다수일까? 실내 녹은 관리를 한다해도 지속적인 유지가 힘들텐데 현실적으로 교환할 수 있는 부품들도 아닐뿐더러 녹가루 떨어지면 실내공기 뭐... 이걸 먹어가며 운전해야 할낀데 엔진오일 쿠폰? 몇십만원 지급? 수천만원짜리 상품을 사면 교환이 정말 어려운 문제 환불은 뭐 안드로메다에서 찾아야 할테고 차를 안 사줘야 앞으로는 부품들의 검수를 제대로 하면서 문제없는 부품들을 쓸테죠... 뭐 국산이나 외산이나 국내고객들을 호구로 보는 경향은 비슷비슷 관련법을 대대적으로 수정하지 않는 이상 이런 사례는 또 생기겠죠

    2018-02-14 오후 10:10 의견에 댓글달기
    • 제주넘조와1 (ocw9866)

      2017년 CRV 차주입니다. 녹관련 교체 및 녹제거는 기본으로 하여야 하지만 혼코에서 고객에게 큰 베품을 주는듯한 행태가 더~~ 화가납니다. 신차 구입후 녹은 상상을 초월할 정도로 심하며 녹제거를 하여도 밀폐된 차량내부의 화학적 순환으로 10여년을 탈 엄두가 안나지만 혼코와의 진행상황으로 차량을 매매할수도 없고 판다한들 구입후부터 감가상각이 심한지라 혼코에서는 재고차량판매 할인 200만원을 시작으로 협상을 하여야 할 것입니다.

      2018-02-17 오후 02:13 의견에 댓글달기
  • 쿼드터보 (QUATTRO)

    일본 원숭이네라 싫지만 이런점은 어떤 자동차 제조사라도 배워야 할 점 이라고 생각합니다.

    2018-02-13 오후 04:58 의견에 댓글달기
  • zimcool (zimcool)

    얼~ 문제처리 및 보상 확실하게 해주네요.. 국산보다 낫네요..

    2018-02-13 오후 04:46 의견에 댓글달기

전체 최신뉴스 리스트 더 보기

전체 업계소식 리스트 더 보기

시승 영상 검색하기

로드테스트 영상을 한눈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