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 ‘녹슨 차량’ 공식 사과…문제차량 60만원 지급 등

  • 기자명 뉴스팀
  • 입력 2018.02.13 15: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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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다코리아 (www.hondakorea.co.kr, 대표이사 정우영)가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녹 발생 이슈에 대한 공식 입장을 발표하고 고객 특별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혼다코리아는 12일 발표한 입장문을 통해 “신차에 녹이 발생한 것으로 인해 고객들에게 차량의 기능과 안전성에 하자가 있는 것이 아닌가 하는 오해를 불러일으켰다”며 “막연한 불안감을 드린 점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한다”고 전했다.

신차에 녹이 발생한 원인을 조사하기 위해서, 부품의 제조 공정 및 유통 과정(협력업체), 혼다의 미국 공장의 제조 공정, 미국내 내륙 운송 및 한국까지의 해상운송에 이르는 모든 과정에 대하여 조사를 진행하였으며 지금까지의 조사에 의하면 부품 제조 공정에서 사용하고 있는 프레스오일 의 종류에 따라 녹 발생의 시기나 양상에 차이가 있는 것이 확인됐다고 한다.

혼다코리아는 이번 신차에 발생한 녹으로 고객에게 오해와 심려를 끼쳐드린 것에 대해 죄송스러운 마음을 담아 17년식 CR-V 고객뿐 아니라 등록 후 3년이내 고객까지 확대하여 약1만9천명 고객에게 약260억원에 상당하는“대 고객 특별 서비스”를 다음과 같이 실시한다고 밝혔다.

고객 특별 서비스 1

1) 대상모델 : 2017년식 CR-V, Accord 2.4/3.5, Civic.

2) 대상고객 : 2017년 8월 31일까지 신규 등록한 차량을 보유한 고객.

3) 대 고객 특별 서비스 내용 (약 190만원 상당의 혜택).

① 녹제거 및 방청서비스

② 일반보증 2년 연장 쿠폰, 오일교환 2회, 필터교환 1회 제공.

③ 대고객 위로 지원금 60만원 현금 지급.

고객 특별 서비스 2

1) 대상모델

① CR-V, Accord 2.4/3.5 2014~2016년식.

② Civic 2014~2015년식.

③ Accord Hybrid 2017년식.

④ Odyssey 2014~2016년식.

⑤ Pilot 2014~2017년식.

⑥ HR-V 2016~2017년식.

2) 대상고객 : 2014년 9월 1일 ~ 2017년 8월 31일 신규 등록한 차량을 보유한 고객.

3) 대 고객 특별 서비스 내용 (약 120만원 상당의 혜택)

① 녹제거 및 방청서비스 .

② 일반보증1년 연장 쿠폰, 오일교환 2회, 필터교환 1회 제공.

③ 대고객 위로 지원금 30만원 현금 지급.

자세한 내용 및 신청 방법은 혼다코리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https://www.hondakorea.co.kr/automobile/service/BigCustomerSpecialService.d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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