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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 렉스턴 스포츠 출시

쌍용자동차(대표이사 최종식; www.smotor.com)가 ‘오픈형 렉스턴’ 렉스턴 스포츠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고 9일 밝혔다.

쌍용자동차는 9일 서울 광진구의 예스24라이브홀에서 최종식 대표이사를 비롯한 관계자와 딜러 대표, 기자단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렉스턴 스포츠(Rexton Sports)의 신차발표회를 가졌다.

새롭게 선보인 렉스턴 스포츠는 G4 렉스턴의 혈통을 계승했으며, ‘오픈형 렉스턴’으로 재 탄생한 모델이다.

쌍용자동차만의 쿼드프레임과 4Tronic을 바탕으로 온오프로드 주행성능과 견인능력은 물론 오픈형 데크가 제공되어 공간활용성을 통해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에게 만족감을 제공한다.

이번 렉스턴 스포츠 출시를 통해 쌍용자동차는 전 모델을 렉스턴(G4 렉스턴/렉스턴 스포츠), 코란도(코란도 C/코란도 투리스모), 티볼리(티볼리 아머/티볼리 에어) 3개의 브랜드로 통합 운영하는 엄브렐러(Umbrella) 브랜드 전략을 완성하게 됐다. 브랜드를 공유하는 모델들 간의 시너지를 통해 인지도를 향상시키고 더욱 효과적으로 브랜드 가치를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쌍용차 관계자는 설명했다.


‘오픈형 렉스턴’의 외관디자인은 쌍용차의 디자인 철학 Nature-born 3Motion의 Dignified Motion(장엄한 자연의 움직임)을 모티브로 이미지를 구현하였다.

외관 컬러는 그랜드 화이트, 파인 실버, 스페이스 블랙, 마블 그레이, 인디안 레드, 아틀란틱 블루, 마룬 브라운을 비롯한 총 7가지의 컬러를 마련했다.

전면부는 라디에이터그릴의 중앙을 가로지르는 크롬라인과 후드의 굴곡을 통해 강인한 첫인상을 심어 준다. 숄더윙 라인이 그릴을 중심으로 헤드램프를 넘어 사이드 캐릭터라인으로 이어지고, 와이드한 후면 디자인 역시 숄더윙 라인을 통해 볼륨감을 더했다.

사이드실 하단까지 커버하는 클린실 도어가 적용되어 승하차 시 하의를 깔끔하게 유지할 수 있다. 20인치 대구경 스퍼터링 휠이 측면 디자인에 존재감을 부여한다.

1,011ℓ용량 (VDA 기준)의 데크에 파워아웃렛(12V, 120W)과 회전식 데크후크를 적용해 다양한 도구 및 용품 활용성을 높였다.


렉스턴 스포츠 시트는 고급 나파가죽 소재로 1/2열 모두 열선시트가 적용되었으며, 1열(운전석 및 동승석)에는 통풍시트도 적용됐다.

G4 렉스턴과 공유하는 e-XDi220 LET 엔진은 최고출력 181 ps / 4,000rpm, 최대토크 40.8 kg•m / 1,400~2,800rpm를 발휘한다. 아이신(AISIN AW)사의 6단 자동변속기가 조합되었다.

쌍용자동차의 4Tronic 시스템을 통해 눈비가 내리는 악천후와 오프로드에서도 최고의 주행성능을 체험할 수 있다. 여기에 차동기어잠금장치(LD, Locking Differential)를 통해 일반차동기어장치가 적용된 모델에 비해 등판능력은 5.6배, 견인능력은 4배 가량 우수한 성능을 발휘(슬립 발생 시)한다고 한다.


렉스턴 스포츠는 엔진룸의 방음 성능을 향상시켜 엔진 노이즈의 실내 유입을 최소화했다. 8개의 보디마운트(body mount)와 직물 타입(PET) 휠하우스 커버 등을 통해 노면소음을 차단했다.

렉스턴 스포츠에 적용된 스마트 드라이빙 패키지는 LCA(Lane Change Assist: 차선변경보조시스템), RCTA(Rear Cross Traffic Alert: 후측방경고시스템), BSD(Blind Spot Detection: 사각지대감지시스템)가 통합 구성되어 사고예방 안전성을 높였다.

고화질의 9.2인치 대형 디스플레이로 이를 통해 애플 카플레이(Apple CarPlay)와 안드로이드(Android) 미러링 서비스를 제공한다. Wi-Fi를 통해 안드로이드 디바이스의 모든 App을 양방향으로 즐길 수 있다.

이 밖에 3D 어라운드뷰모니터링(AVM), 오토클로징(키를 소지하고 일정거리 이상 멀어질 경우 자동으로 도어 잠김), 듀얼존 풀오토 에어컨 및 2열 에어벤트, 와이퍼 결빙 방지장치 등 편의사양이 적용되었다.

렉스턴 스포츠는 판매 가격은 트림별로 와일드(Wild) 2,320만원, 어드벤처(Adventure) 2,586만원, 프레스티지(Prestige) 2,722만원, 노블레스(Noblesse) 3,058만원이다.



< 오토뷰 | 뉴스팀 news@autoview.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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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의견 8개가 있습니다. 전체의견 보기
  • Torque (rock)

    차가 싸고 좋다면야 누가 싫어하겠습니다만, 쌍용차 강판 녹쓰는거 워낙 말이 많다보니... 아연도금 강판은 썼나 모르겠네요.

    2018-01-10 오전 10:25 의견에 댓글달기
  • 스눕독 (snoopdog)

    내년에 쉐비 콜로라도가 출시되기 전까지는 잘 팔릴 것 같습니다. 경쟁차종이 없다보니

    2018-01-10 오전 08:53 의견에 댓글달기
    • 풍각 (halu426)

      콜로라도 출시 예정이 잡혀있습니까? 저는 들어본적이 없어서.... 사실이라면 무척 반가운 소식이네요! 르노 알래스칸도 출시되면 좋겠네요. 현대 산타크루즈도 정식 발매 되길 기대해봅니다.

      2018-01-11 오후 01:48 의견에 댓글달기
  • 신토불이 (helloworld)

    비싸게 나오면 소비자들이 호구로 보인다고 뭐라해 싸게 나오면 내구성이 걱정된다고 뭐라해 한국에서 장사하기 참 힘들죠~?

    2018-01-10 오전 07:44 의견에 댓글달기
    • 다이맨 (kuhyun77)

      맞습니다. 어떻게든 까야 하는분들이 계셔서

      2018-01-10 오후 06:39 의견에 댓글달기
    • Torque (rock)

      설마 제가 무조건 까야하는 사람으로 생각하시는 건 아니겠죠?

      2018-01-11 오전 12:09 의견에 댓글달기
  • Torque (rock)

    가격이 너무 좋으니 내구성 걱정이 되네요. ㅠㅠ

    2018-01-09 오후 11:18 의견에 댓글달기
  • 좋다 (goodcar7)

    쌍용자동차 홈페이지 가면 가격표 있어요 가격이 좋습니다

    2018-01-09 오후 10:00 의견에 댓글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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