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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보, 2세대 XC60 국내 출시

볼보자동차코리아(이윤모 대표)는 26일(화), 8년 만에 풀체인지된 자사의 중형 SUV '더 뉴 볼보 XC60(The New Volvo XC60)'을 국내 출시한다고 밝혔다.

1세대 XC60은 유럽 프리미엄 중형 SUV 시장에서 2014년부터 2016년까지 판매 1위를 기록한 바 있는 볼보자동차의 베스트셀링 모델이다. ‘더 뉴 XC60’은 볼보자동차의 최신 플랫폼과 파워트레인, 디자인이 더해져 완전히 새로운 도심형 SUV로 태어났다.

더 뉴 XC60의 외관은 볼보자동차 최초의 한국인 디자이너인 이정현씨가 메인 디자이너로 참여했다. 그는 “완벽한 비율'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더 뉴 XC60이 어떤 각도에서 보더라도 가장 이상적인 비율로 보일 수 있도록 디자인하는 데 역점을 뒀다”고 밝혔다.


새로워진 더 뉴 XC60은 이전 세대보다 전장은 45mm, 전폭은 10mm 늘어나고 전고는 55mm 낮아졌으며 실내공간을 결정 짓는 휠베이스는 90mm 길어져 전체 비율 중 61.1%를 확보해, 탑승객에게 넉넉한 공간을 제공한다.

전체적인 외관 디자인은 볼보자동차의 새로운 패밀리룩을 계승하였다. 그릴의 옆면과 맞닿은 T자형 헤드램프, 입체적인 세로형 그릴, 스타일리시하게 디자인된 리어램프 등 곳곳에 디테일한 요소를 더해 완성도를 높였다. 뿐만 아니라, 차량 측면에는 보닛부터 시작해 후면부로 갈수록 상승하는 벨트 라인, 후면부의 캐릭터 라인, 속도감을 느낄 수 있는 루프 라인과 D필러 등 최소한의 라인을 사용해 스포티한 모습을 부각시켰다.

인테리어는 볼보자동차 특유의 스칸디나비안 디자인 콘셉트를 유지하면서 자연 그대로의 나뭇결을 느낄 수 있는 천연 우드 트림과 스웨덴 국기 문양으로 마감한 대시보드의 크롬 장식 등 천연소재와 수공예 요소를 활용해 볼보만의 장인정신을 엿볼 수 있다. 특히, 상위 모델인 인스크립션의 나무 트림은 스웨덴 해변에서 볼 수 있는 드리프트 우드(Drift wood)에서 영감을 받아 마감했으며, 최고급 나파 가죽으로 품격을 더했다.

태블릿 PC를 옮겨 놓은 듯한 센터페시아의 9인치 센터 콘솔 디스플레이는 글꼴과 버튼을 키우고 선명하게 보이도록 업그레이드해 가독성을 향상시켰다.


볼보자동차는 더 뉴 XC60을 출시하면서 자사의 지능형 안전 시스템인 '인텔리세이프(Intellisafe)'에도 새로운 기술을 추가했다. '더 뉴 XC60'에 볼보자동차 최초로 조향 지원(Steering Support)을 통한 '충돌 회피 지원 기능' 3가지가 추가됐다. 충돌 회피 지원 기능은 의도치 않은 차선 이탈 상황에서 계기판의 메시지를 통해 운전자에게 충돌회피지원 기능이 개입했음을 알려주는 동시에 자동으로 스티어링 휠을 조향해 충돌 위험을 줄이는 기술이다. 이 기술은 △도로 이탈 완화 기능(Run-off Mitigation), △ 반대 차선 접근 차량 충돌 회피 기능 (Oncoming Lane Mitigation), △ 조향 지원 적용 사각지대 정보 시스템(BLIS with Steer Assist) 로 구성된다.

볼보자동차는 이러한 충돌 회피 지원 기능과 긴급 제동 시스템에 조향 지원이 추가된 새로운 세대의 시티 세이프티 기술을 더 뉴 XC60의 전 모델에 기본 적용했다.

이 외에도, 더 뉴 XC60의 전 트림에 운전자의 피로도를 낮추고 여유로운 드라이빙을 가능케 하는 반자율주행 시스템 '파일럿 어시스트 II(Pilot Assist II)'를 기본 적용했다. 이 밖에도, 주차 편의를 돕는 '파크 어시스트 파일럿(Park Assist Pilot)', 쾌적한 환경을 위한 실내 공기 청정 시스템,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등을 기본 제공한다.

인스크립션 트림에는 15개의 바워스&윌킨스(Bowers & Wilkins) 스피커, 360° 카메라 기술, 1열의 안마 기능 등 프리미엄 옵션이 추가된다.

더 뉴 XC60의 국내 출시 모델은 사륜구동 시스템을 기본 채택한 디젤 엔진 D4와 가솔린 엔진인 T6로 구성된다.

볼보의 최신 드라이브-E 파워트레인을 적용했다. 2.0리터 4기통 엔진과 8단 자동 변속기가 균형 잡힌 주행성능을 발휘한다. 더 뉴 XC60 D4는 최대 토크 40.8kg•m, 최고 출력 190마력을 발휘하며, 가솔린 모델인 더 뉴 XC60 T6는 최고 출력 320마력, 최대 토크 40.8kg•m의 성능을 제공한다.

볼보자동차코리아 이윤모 대표는 "더 뉴 XC60은 다이내믹한 도심 라이프스타일을 즐기는 고객들의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는 세련된 디자인과 최신 기술력, 주행성능을 모두 겸비했다”며, “높아진 상품성이 돋보이는 ‘더 뉴 XC60’이 국내 프리미엄 중형 SUV 시장의 판도를 바꾸는 ‘게임 체인저(game changer)’가 될 것이라 자신한다”고 밝혔다.

더 뉴 XC60은 디젤 엔진인 D4와 가솔린 엔진인 T6 두 가지 엔진으로 출시되며, 판매 가격은 트림에 따라 6,090~7,540만원이다(모두 VAT포함).



< 오토뷰 | 뉴스팀 news@autoview.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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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의견 16개가 있습니다. 전체의견 보기
  • nakji (jnjsocool)

    Xc60 시승기는 언제쯤 할까요?? 나파가죽 질감이 기존 신형xc90, s90, v90에 비해 까칠까칠한 듯. 그 이유는?? 질적인 문제는 아니겠죠?? 감사합니다. 숫자에 의한 정확한 비교!!

    2017-10-11 오전 01:43 의견에 댓글달기
  • jeols (jeols)

    볼보차가격은 너무 비싸요...그리고, as도 너무나 열악하고 악명도 높아요...개선해야할 것입니다. 또, 신형 볼보차들보면 아이패드처럼 커다란 센서스로 많은 조작을 하는데 주행도중에 액정이 나가버리는 경우가 허다하여 업데이트를 해야 합니다.

    2017-10-03 오전 00:33 의견에 댓글달기
  • 리릿 (y3636)

    gla250이 5500, glc250이 8천정도 하니까.. 폭바랑 독일3사 사이에 위치 하려나 보네요. 헉 찾아보니까 xc60은 가로배치 디자인이네요? 그럼 awd라도 상시는 아닐텐데... 저렴한 플랫폼으로 6천을 넘게 받아 먹다니.. 너무하네요. gla awd도 5500이라 벤츠라도 비싸다고 생각했는데... 볼보 포지션을 독3사 수준이나 좀더 윗급으로 두는 건가요? 이건 너무 무리수 같습니다. 랜드로버라면야 가로배치 플랫폼으로 8~9천씩 받아 먹는 차 만들어도 팔리지만.. suv에 한해선 랜드로버는 포르쉐급이잖아요. 하지만 볼보는...

    2017-10-01 오후 06:03 의견에 댓글달기
  • jongmin (jongmin)

    xc60 이 유럽에서 중현suv 판매 1위인지는 몰랐네요. 그리고,, 볼보 브랜드가...... 아직 독일3사 급은 아니고.. 렉서스 정도 등급이라고 생각되어집니다.. 그리고 볼보코리아 사장이 유럽가격보다 3천 저렴하게 가져왔다고 하는데 유럽에서는 소나타도 5천만원 넘더군요.... 우리나라 쏘나타 3천이면 풀옵급 뽑습니다. 가격비교는 북미 시장과 해야 맞는것 같네요 북미 볼보 홈페이지에서 보면.... d4모멤텀 45000불... 인데. 국내 6090만원이네요

    2017-09-30 오후 03:06 의견에 댓글달기
    • nakji (jnjsocool)

      전적으로 공감해요 비교를 해도 꼭 자기 유리한대로 ~

      2017-10-11 오전 01:55 의견에 댓글달기
  • 좋다 (goodcar7)

    S90 T6 AWD, V90 T6 AWD도 한국에 출시하면 좋겠네요

    2017-09-29 오후 01:56 의견에 댓글달기
  • 달을사랑한남 (yarn75)

    날고기는 자동차회사라도 초기 품질에 문제 없는 회사는 없더군요. 팔고 피드백을 받아서 개선 모델이 나오면 구입 하시는것이 가장 좋은 구매 방법이라고 생각이 되고요. 자동차는 전자제품 같이 펌웨어 업글이나 이런것이 불가능에 가까운 물건인것을 생각하면 특히 전자계통의 문제점이 있어면 스트레스 너무 심해서... 현재 모델은 인기가 좋을것 같은데...볼보 코리아에서 중고 방어 잘해주면 좋겠군요. A/S 도 좋은 소리 못 듣고 있는점도 있지만은 볼보는 장기로 타시는 분들도 많은것은 사실이지만 그래도...중고차량 가격 문제는 볼보에서 가장 큰 약점인것 같음.

    2017-09-29 오전 10:43 의견에 댓글달기
  • 운정얍쓰 (rnjs00000)

    빗 좋은 개살구죠.. 보증 기간 끝나면 살인 적인 부품값으로 땅을 치고 후회 할 겁니다 .ㅎㄷㄷ

    2017-09-28 오후 04:37 의견에 댓글달기
    • blueterr (blueterr)

      남 걱정 마시고 그냥 타 던 국산차나 계속 타세요

      2017-09-28 오후 11:00 의견에 댓글달기
    • whom01 (whom01)

      판매량 적은 수입차들의 가장 큰 문제점이죠. 볼보도 아직은 판매량이 미미하니 당연한 말씀 하신것 같은데 너무 감정적으로 대응하시네요^^

      2017-10-02 오전 06:24 의견에 댓글달기
  • Corvus (corvidae)

    글쎄요. 좋아 보이긴 한데 정말 저 가격에 판다면 사고 싶진 않네요. 차가 타보면 정말 좋아요라는 이유만으로 소비자들에게 저 가격을 수긍시키긴 어려울거 같아요.

    2017-09-28 오후 02:36 의견에 댓글달기
    • blueterr (blueterr)

      님은 못사도 살 사람은 다 사요

      2017-09-28 오후 11:02 의견에 댓글달기
    • whom01 (whom01)

      아니 여기 볼보 알바들 댓글작업 중이신가? 정상적인 의견에 파라락 하는 글들이 너무 유치하군요

      2017-10-02 오전 06:25 의견에 댓글달기
    • crazyiban (crazyiban)

      볼보 오너신가 맞는 말 한거에 왜케 열폭이신지? ㅋㅋ

      2017-09-29 오전 08:47 의견에 댓글달기
  • cj99kk (cj99kk)

    진짜 와이프 출퇴근 용으로 사주고 싶다~

    2017-09-27 오전 11:39 의견에 댓글달기
  • yeopkoon (yeopkoon)

    아...한대 갖고 싶다!

    2017-09-26 오후 02:29 의견에 댓글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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