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중국서 정비 만족도 4년 연속 1위

  • 기자명 뉴스팀
  • 입력 2017.09.21 11: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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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ㆍ기아차는 중국 고객만족도 조사인 중국질량협회가 발표하는 ‘2017 고객만족도 조사(CACSI: China Automobile Customer Satisfaction Index)’에서 정비 만족도 및 차급별 종합 만족도에서 우수한 성적을 받았다.

‘중국 고객만족도 조사’는 중국 정부 산하기관인 중국질량협회 주관으로 매년 철강, 기계, 자동차 등 다양한 업종에 걸쳐 고객 방문 면담 방식으로 진행되는 중국 최고 권위의 소비자 만족도 조사다.

올해 자동차 부문 평가는 총 63개 브랜드의 195개 차종을 대상으로 중국 주요 62개 도시에서 조사를 진행해 차량의 성능, 설계, 품질 신뢰성, 정비 및 판매 서비스 등 다양한 항목에 대한 평가를 바탕으로 판매 서비스 만족도, 정비 서비스 만족도, 차급별 종합 만족도 등 3개 부문의 순위를 발표했다.

베이징현대는 올해 7월에 발표된 제이디파워(J.D.Power) 정비 서비스 만족도 조사 1위에 이어 중국 질량협회 정비 만족도 조사에서도 4년 연속 공동 1위(공동 1위 업체: 상해폭스바겐, 광기도요타)를 달성했다.

둥펑위에다기아도 정비 만족도 조사에서 3위를 차지해 양사 모두 상위권에 진입하였다.

정비 만족도 조사는 차량 구매 후 1~3년이 지난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 태도 ▲서비스 효율 ▲서비스 품질 ▲딜러 시설 및 환경 ▲서비스 비용 등 정비 서비스와 관련된 5개 부문(세부 41개 항목)에 대한 설문을 진행해 우수한 업체를 선정한다.

이와 함께 차급별 상품ㆍ품질ㆍ판매ㆍ정비에 대한 종합만족도를 조사하는 차급별 종합 만족도 조사에서도 베이징현대의 위에나, 신형 위에동 등 5개 차종과 둥펑위에다기아의 신형 K2를 비롯한 3개 차종 등 총 8개 차종이 1위에 올라 3년 연속 최고 성과를 달성했다.

베이징현대의 신형 위에동(중국 전략형 준중형 모델)이 중형 신차 부문에서 위에나가 소형 신차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둥펑위에다기아의 신형 K2가 소형 신차 부문(위에나와 공동 1위), KX7이 대형 SUV(SUV-B) 신차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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