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딜락 CT6 2.0 터보 출시 Q&A

  • 기자명 전인호 기자
  • 입력 2017.09.14 2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Q : CT6 2.0 터보 모델 가격이 6천9백만원에 책정되었다. 캐딜락 내부에서 생각하는 주요 경쟁 모델은 무엇인가?

A 경쟁력을 가지기 위해 합리적인 가격 책정에 노력했다. CT6가 S클래스나 7시리즈와 경쟁할 것이라고 보지는 않지만, 중형급 이상 시장의 50% 이상을 점유하고 있는 독일 브랜드가 캐딜락의 경쟁자이다.

Q : 가격을 낮췄는데, 옵션 사양을 비롯하여 프리미엄 이미지 측면에서도 손실이 있는 것 아닌가?

A 터보 모델은 기존 프리미엄 모델과 동일한 옵션들을 탑재했다. 캐딜락 고객들이 그 가치를 알아주길 바란다.

Q : 고성능 V6 트윈 터보 모델 출시를 염두해 두고 있는지?

A 이번에 출시한 CT6 2.0 터보는 합리적인 고객들을 위한 모델이다. 404마력의 V6 트윈 터보 모델은 고려 중이다. 고객의 니즈를 면밀히 살펴보고 있다.

Q : 캐딜락 라인업 중 한국에서는 어떤 모델에 집중할 것인가?

A CT6 2.0 터보는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출시한 모델이다. CT6 프리미엄과 다른 것은 엔진 뿐이고 모든 것이 동일하다. 세일즈 포인트는 가격과 퍼포먼스다. 또한 경쟁 차종인 E클래스나 5시리즈보다 크기도 크고 가격도 합리적이다. 젊은 소비자들에게 젊어진 새로운 아메리칸 럭셔리 브랜드라는 이미지를 강조할 것이다.

Q : 지난해 1천대 판매에 이어 올해는 2천대 판매 목표인데, 판매량 달성이 가능할지? 올해 남은 기간동안 CT6 2.0 터보를 몇 대 판매할 수 있을 것으로 보는가?

A 올해 총 2천대 판매 목표 달성에 대해서는 긍정적으로 보고 있다. CT6 2.0 터보 모델은 사전 계약 후 사실상 10월부터 출시가 이루어지므로 실제로 올해 판매할 수 있는 기간은 2개월 뿐이다.

저작권자 © 오토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