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화 오픈카의 미래, 비전 마이바흐 6 카브리올레 컨셉트

  • 기자명 전인호 기자
  • 입력 2017.08.21 16: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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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마이바흐가 비전 마이바흐 6 카브리올레를 공개하여 올해 퍼블비치 콩쿠르를 화려하게 장식했다. 전기모터만을 사용하여 시스템 총 출력 750마력을 발휘한다. 차체 하단에 장착한 배터리는 NEDC 기준 500km의 넉넉한 주행거리를 자랑한다.

가장 먼저 돋보이는 것은 긴 차체이다. 6미터에 가까운 전장은 굉장히 긴 보닛과 흐르는 듯한 라인을 통해 클래식한 감각을 머금는다. 펜더 라인의 굴곡으로 스포티함을 강조하고 경쾌하게 그려낸 직선 라인은 날카로운 인상을 보인다.

라디에이터 그릴로부터 그려진 측면 라인은 차체를 전체를 가로질러 테일 게이트까지 이어졌다. 비전 메르세데스-마이바흐 6의 길이x너비x높이는 각각 5,700x2,100x1,340 mm다.

강렬하게 대비된 어두운 남색 계열의 노티컬 블루 메탈릭(Nautical blue metallic) 페인트로 차체에 깊은 색을 표현하고, 크롬라인으로 포인트를 주었다. 라디에이터 그릴부터 시작된 라인 역시 크롬이 입혀져 수직으로 브레이크 등과 마주한다. 라디에이터 그릴은 마이바흐만의 수직구조를 적용했다. 이는 핀스트라이프 정장에서 영감을 얻은 것이다. 그릴 하단의 범퍼에는 공력을 생성하기 위한 플랩이 장착됐다.

새롭게 디자인된 24인치 경량 알로이 휠은 레이스카에서 활용되는 센터 락 방식으로 설계했다. 센터 락 볼트의 색상도 특별하게 장미색상의 페인트로 덮고, 금색 장식으로 강조했다.

또한, 후면부의 디자인은 보트의 선미를 표현하여 럭셔리 요트의 감각을 그대로 옮겼다. 폭이 좁은 후미등은 넓은 차체 너비를 더욱 강조한다. 휠 아치로부터 통과될 유체의 흐름을 돕기 위한 디퓨저는 알루미늄으로 만들어졌다.

테일 게이트의 중앙을 가로지른 라인은 차량의 탑까지 도달한다. 차량의 내부에는 크리스탈 화이트(Crystal white) 색상의 고급 나파 가죽으로 장식되어 외관의 깊은 페인트 색상과 대조를 이룬다. 센터 락 볼트와 같은 로즈 골드(rose gold)색상의 수제 직물을 엮어서 인테리어 분위기를 더욱 조화롭게 꾸몄다.

인테리어는 지금까지 알려진 바 없는 고유의 최고급 기술을 선보인다. 차체의 후면부와 인테리어는 고급 요트의 감각을 그대로 표현했다. 양쪽 도어트림에서 시작된 시트는 센터 터널까지 그대로 덮는 연출을 선보였다. 실내는 360도 개방된 요트의 럭셔리 라운지를 그대로 표현해냈다.

인테리어에 사용된 재료의 조합은 비전 마이바흐 6 카브리올레가 추구하는 최상위 럭셔리를 나타낸다. 외관과 실내 색상의 조합은 뜨거움과 차가움을 각각 대조적으로 상징한다. 크리스탈 화이트 색상의 나파 가죽의 마감에는 메르세데스-벤츠를 상징하는 엠블럼이 체스터필드 소파처럼 장식됐다. 인테리어의 바닥에는 얇게 가공된 목재에 알루미늄으로 장식하여 요트의 라운지 분위기를 강조했다.

차량의 문은 클래식한 가죽 스트립을 사용하게끔 되어있다. 대시보드에는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있으며 인테리어 전체를 유리재질로 휘감고 있다. 첨단의 감각과 더불어 클래식한 감각을 대비시키기 위해 원형 다이얼도 배치했다. 디지털 디스플레이를 사용하면서 동시에 실제 바늘로 작동되는 계기판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디지털과 럭셔리한 아날로그의 감각을 동시에 살려냈다.

인테리어의 하이라이트는 센터 터널 내부의 파란색의 광섬유이다. 주행할 때 전기 에너지의 흐름을 탑승자에게 시각화 한다. 또한 주요 주행 기능 중 윈드 스크린에 투영되는 헤드 업 디스플레이가 정보 전달을 도맡는다.

비전 메르세데스-마이바흐 6 카브리올레는 탑승자를 위한 정보 제공과 동시에 솔루션을 실시간으로 제시한다. 사용자 경험 또한 최상급의 럭셔리를 추구하기 위해서다. 터치 방식의 컨트롤러를 사용하여 지능형 내비게이션과 캘린더 그리고 음성인식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최신의 바이오메틱 센서 기술을 사용하여 탑승자의 집중력과 건강 상태를 체크하는 기능도 제공한다.

비전 메르세데스-마이바흐 6는 전기 자동차로서 각 바퀴에 4기의 전기모터가 탑재되어 사륜구동 방식으로 설계됐다. 차체 하단에 배터리를 평평하게 탑재하고 시스템 총출력은 총 750마력을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4초 미만의 기록으로 도달하고, 최고속도는 250km/h로 제한됐다. NEDC 기준으로 최대 500km의 거리를 주행할 수 있다.

급속 충전을 위해 CCS 기준 DC 충전방식을 사용한다. 충전 용량은 350kW다. 5분만 충전해도 100km의 거리를 주행할 수 있는 충전 성능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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