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렉서스, 플래그쉽 쿠페 LC500 출시

렉서스 코리아는 4일, 렉서스 브랜드 포럼에서 플래그쉽 쿠페 NEW LC500h와 NEW LC500를 소개하며 본격적인 계약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하이브리드 모델인 NEW LC500h에는 세계 최초로 하이브리드 시스템에 유단 기어가 조합된 ‘멀티 스테이지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다. 이를 통해 359마력의 시스템 총 출력, 10단 오토 매틱 트랜스미션에 준하는 변속이 가능하다.

렉서스의 새로운 FR 플랫폼 GA-L(Global Architecture - Luxury)로 제작되었다.

안전 사양 패키지인 ‘렉서스 세이프티 시스템 플러스(Lexus Safety System+)’는 충돌 방지 지원 시스템(PCS), 다이나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DRCC), 차선 유지 어시스트(LKA), 오토매틱 하이빔(AHB)의 네가지 기능을 하나의 패키지로 탑재하였다.

렉서스의 새로운 브랜드 가치 ‘브레이브 디자인’의 도입으로 다이나믹함과 우아함을 담았다. 렉서스의 상징인 전면 스핀들 그릴에서부터 측면의 플로팅 필라, 카본 루프, 와이드한 후면 디자인에 이르기까지 ‘고성능 쿠페’임을 한눈에 알 수 있다.


실내 마감 품질은 타쿠미(장인)의 수작업을 통해 완성되었다. 앰비언트 일루미네이션, 도어 트림의 드레이프 장식, 10.3인치 EMV(Electro Multi Vision) 디스플레이가 적용된다.

또한, 렉서스를 의미하는 ‘L’자 패턴을 실내 각 부분에 배치하고, 13개의 마크 레빈슨 프리미엄 서라운드 오디오 시스템, 직경 365mm 스티어링 휠에는 렉서스 최초로 전체 표면에 열선을 적용하여, 고온과 저온의 2단계로 온도 조절이 가능하다. 스포트 시트에는 알칸타라 소재에 석션 타입의 통풍 시트가 장착된다.

초소형 3-BEAM LED, 플러쉬 타입 도어핸들, 인피니티 미러가 적용된 후면의 테일 램프 등도 적용된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렉서스 인터네셔널 사토 코지 수석 엔지니어는 “‘보다 예리하고, 보다 우아한 주행’을 목표로 설계된 NEW LC500h, NEW LC500를 통해 ‘렉서스다운 퍼포먼스 주행’을 많은 분들이 느껴보셨으면 한다. 타쿠미(장인)가 만든 렉서스의 작품인 NEW LC는 달리는 즐거움과, 소유하는 즐거움이라는 ‘경험’을 선사하고, 궁극적으로 프리미엄 하이브리드 기술을 통한 ‘감동’을 드릴 수 있을 것 이라 확신한다”고 밝혔다.

(사토 코지 치프 엔지니어(오른쪽))

NEW LC500h, NEW LC500는 전량 일본 모토마치 공장의 LC 전용 라인에서 생산되며, 가격은 NEW LC500가 1억 7천만원, NEW LC500h가 1억 8천만원이다.

가솔린 모델은 7월 4일부터, 하이브리드 모델은 다가오는 9월 경부터 판매를 시작한다. 자세한 사항은 전국 렉서스 전시장으로 문의하면 된다.




< 오토뷰 | 뉴스팀 news@autoview.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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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의견 18개가 있습니다. 전체의견 보기
  • 강한이빨 (cmh329)

    2. 하지만 특정 회사 특정 모델의 경우엔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비싼 차들이 터무니 없이 고가정책을 가져가죠. 너네들 살사람만 사라는거죠. S클라스 7시리즈 A8 이런 차들 말입니다. 그리고 수요가 많지 않은 차들. 아래 댓글을 썼지만 미국에서 보통사람들이 많이 타는 차인데 한국시장에서 터무니 없이 미국에 비해 차값이 비싸다 유사 다른 브랜드에 비하여 비싸다 이런건 어떻게 해석해야 할까요. 우리가 같은 물건을 가게에서 사람봐서 비싸게 팔지는 않잖아요. 사치품도 아닌데. 너희들은 사지도 못할건데 비싸게 가격을 매겨도 살 사람들에게만 팔겠다. 제 생각엔 미국시장서 이렇게 못합니다. 미국 사람들 어떤가요. 하체에 녹 빨리 생겼다고 리콜도 하는 동네 잖아요. 소비자들 권익을 끔직하게 챙깁니다. 도요타 애들 급발진 발뺌을 하다가 급발진 차량 고속도로 달리는거 생중계하였잖아요. 정권이 달라지니 현대차 리콜도 엄청 강경해지잖아요. 정권이고 뭐고 소비자가 우선인거죠. 우리 소비자들의 가격을 대하는 태도가 바뀌고 성숙해져야 한다고 생각을 합니다. 비싸면 안사야지요. 전에 그랜져 약간 고급버젼 아슬란. 또한 자동차 회사들, 국내건 해외건 한국소비자들을 대하는 태도가 바꿔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한마디. 한국닛산은 미국서는 시행하는 구형 알티마 변속기 리콜을 왜 한국서는 안하는 겁니까?

    2017-07-06 오후 10:23 의견에 댓글달기
    • hsw1101 (hsw1101)

      비싸면 안사는게 '성숙한'소비라기 보다는 당연한 거겠죠. 저걸 사는 부자들은 비싸다고 생각 안하니까 사는거구요. 어차피 이미지리딩 모델이고, 한국토요타에서도 ES만 주구장창 팔릴 걸 알고 있는데 경영진이 알아서 결정한 거겠죠. 돈 여유가 있다면, 저라면 살 것 같습니다. 예쁘고, 아무나 못타고, 성능 괜찮고. 그럼 사는 거죠. 돈 여유가 없으니까 '비싸다'고 느끼고 이렇게 안삽니다만. 부자들이 많이 사줘서 거리에서 예쁜 모습 많이 볼 수 있기만을 바랍니다.

      2017-07-07 오후 02:42 의견에 댓글달기
  • 강한이빨 (cmh329)

    1. 미국의 특정 싸이트에서 국내에서 새로 출시되는 차들의 가격을 비교하여 때때로 댓글을 답니다. 미국 MRSP가 있고 여기에는 다른 세금 체계의 문제도 있을거고 국내에 들어와 있는 많은 프리미엄급 차의 사양이 국내에 들어올 때 과거에는 많이 풍부하였습니다만 최근엔 꼭 그런 거 같지는 않더군요. 일본 차들은 귀찮아서 인지는 모르겠으나 많은 부분의 안전 사양을 빼기도 했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국시장에서 적게 팔려 시장의 경제성이 적으니 비싸다 이런 논리도 어느 정도 인정하지요.

    2017-07-06 오후 10:23 의견에 댓글달기
  • 핫씨 (k2623034)

    어디보자...이가격이면 슈퍼카중에서 못사는게 뭐가 있더라... 제로백도 엄청나군.. 렉서스 코리아...가격 및 옵션 정책 정말 &#52573;오! 이젠 딜러사들끼리 협의해서 할인도 제한...멋지구나 !!!

    2017-07-06 오후 02:07 의견에 댓글달기
    • pwrsks (pwrsks)

      1억7천으로 무슨 슈퍼카를 삽니까... 벤틀리도 못사는 돈입니다.

      2017-07-11 오전 11:46 의견에 댓글달기
  • 지나가다 (tangolark)

    본문에 '세계최초' 라는 부분을 조금 확실히 하자면 eCVT + 유단기어의 조합이 최초라는 의미겠죠? eCVT+3단 기어로 9단을 만들고 오버드라이브 1단을 추가해서 10단 기어로 알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유단기어 쓰는 하이브리드 차는 이미 많죠.

    2017-07-06 오전 08:48 의견에 댓글달기
  • 강한이빨 (cmh329)

    과거에 과도한 거품 때문에 본인이 지적을 많이 하였던 메르세데스-벤츠도 요즈음은 좀 나아졌다. 옛날부터 내가 좋아하는 BMW는 가격이 착했었죠. 그런데 토요타 자동차 얘들은 많이 팔지도 않으면서 무슨 억하심정이 있는건지 가격이 그리도 비싸니. 대중적인 차, 고급차 가릴 것 없이 말이지.

    2017-07-04 오후 11:24 의견에 댓글달기
  • 강한이빨 (cmh329)

    시승이나 마나 미국서 MRSP 10만불에 옵션나아지고 세금 좀 더하여도 11만불 한화 1.2억원 정도인데 가격이 1억 7천이니 풍전자동차 애들은 완전히 돌았구먼.

    2017-07-04 오후 11:18 의견에 댓글달기
    • 지나가다 (tangolark)

      미국 가격은 각 주정부 마다 세법이 다르다 보니 세금 안 붙은 가격이 소비자 가격입니다. 반면에 국내에 수입되면 차량가격+운송비 총액을 기준으로 개별소비세, 교육세, 그리고 상황에 따라 관세를 더한 금액에 추가로 부가세까지 붙여서 소비자 가격을 매기죠. 생각보다 세금 비중 높아요. 사실 국산차도 세금 안 붙은 공장도 가격은 일반 판매가격보다 많이 쌉니다.

      2017-07-06 오전 08:55 의견에 댓글달기
  • 좋다 (goodcar7)

    카앤드라이버 평가는 별 5개 만점에 별 5개 던데 일반인 시승차 나오면 시승해보고 평가해야겠네요

    2017-07-04 오후 10:18 의견에 댓글달기
  • weluv (weluvlcj)

    차값이 비싸다는 영국에서는 폴옵션 스포츠 버젼이 1억 3000이더군요 하이브리드도 가격이 똑같구요 판매량보다는 비싸야 더 잘팔리는 우리나라 특성과 이미지 고급화가 주목적 인것 같아요

    2017-07-04 오후 10:02 의견에 댓글달기
  • 리릿 (y3636)

    구글링을 해보니.. 공차중량이 1.9x톤 정도고, 총중량은 2.3x톤 정도네요. 2.2톤은 어떻게 나온 수치인지 모르겠습니다. lc500의 제로백은 4.6초. lc500h의 제로백은 4.9초. 성능은 인상적이진 않네요.

    2017-07-04 오후 07:36 의견에 댓글달기
  • 닉의이름 (AWESOME)

    구매층을 향한 개발과 마케팅은 좋지만, 경량화가 아쉽습니다. 렉서스답게 경량화도 해주시지...

    2017-07-04 오후 07:16 의견에 댓글달기
  • antara (antara)

    어우 이쁘네유 911터보사야지

    2017-07-04 오후 04:27 의견에 댓글달기
  • 스눕독 (snoopdog)

    911을 놔두고 이걸 사는 사람은 911이 지겨워진 사람 정도?

    2017-07-04 오후 04:21 의견에 댓글달기
  • latte0260 (latte0260)

    디자인 멋있고, 실내품질 좋네요.. 근데 넘 무겁다..제로백 데이터도 없고..

    2017-07-04 오후 02:28 의견에 댓글달기
  • 푸코 (jg1478)

    wow~

    2017-07-04 오후 01:58 의견에 댓글달기
  • 좋다 (goodcar7)

    멋지네요

    2017-07-04 오후 01:08 의견에 댓글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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