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기 BMW M5 부분 정보 공개... 4륜 시스템 탑재

  • 기자명 뉴스팀
  • 입력 2017.05.26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MW가 현재 개발중인 차기 M5의 부분적인 정보를 공개했다.

새로운 M5의 가장 큰 특징은 4륜 시스템이 탑재된다는 것이다. 그 동안 M5는 후륜구동 방식만을 고집했지만 파워트레인 성능이 크게 발전하면서 어쩔 수 없이 4륜 시스템을 도입하게 됐다.

M xDrive라는 이름을 갖는 M5 전용 4륜 시스템은 강력한 동력을 4개의 바퀴로 전달시킬 수 있도록 각종 부품들이 강화됐으며, 토크 대응력 역시 향상됐다.

M xDrive 시스템은 총 3가지 구동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 4WD 모드는 평상시 전륜과 후륜에 적절한 구동력을 배분해 노면에 안정적으로 구동력을 전달한다. 4WD 스포트(4WD Sport) 모드로 변경하면 구동력의 대부분을 후륜으로 배분시키며, 전륜에는 차량의 안정적인 움직임을 위한 구동력 정도만 배분된다.

DSC(Dynamic Stability Control)를 OFF로 설정하면 M xDrive 시스템은 후륜에 100%의 구동력을 전달한다. 이때는 드리프트 모드 역시 지원한다.

이외에 액티브 M 디퍼렌셜(Active M Differential)이 탑재되어 후륜의 좌 우 구동력 배분까지 가능하다. 이 기능은 X6 M을 통해 적용된 바 있다.

향후 출시될 신형 M5는 V8 4.4리터 트윈터보 엔진을 바탕으로 600마력과 71.4kg.m의 토크를 발휘할 예정이다. BMW의 발표 자료에 따르면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시간은 3.5초 미만이다.

저작권자 © 오토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