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알온텍] QHD 블랙박스 이글큐 출시

  • 기자명 뉴스팀
  • 입력 2017.05.02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랙박스 전문기업 큐알온텍이 일반 HD보다 해상도가 4배 높은 쿼드HD(QHD) 화질과 최신 기술이 탑재된 큐비아 블랙박스 ‘이글큐(Eagle-Q, 모델명 QR939)’를 출시하고 공식 대리점과 자사 홈페이지, 주요 인터넷 쇼핑몰을 통해 판매에 나섰다.

‘이글큐’는 전방 쿼드HD(2560x1440p)와 후방 풀HD(1920x1080p)의 초고화질 영상을 초당 30프레임으로 저장하며 고감도 카메라 이미지 센서인 소니 ‘Exmor R센서’를 탑재했다.

이글큐는 차선이탈과 전방추돌, 앞차 출발 시 아이콘과 함께 신호음으로 알려주는 ADAS(첨단운전자지원시스템)를 적용하여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안전운전을 도모한다.

또한 위치정보, 위험구간, 과속단속구간 안내 등의 기능도 제공하며 특히 기존 터널을 비롯해 GPS 수신이 어려운 지역에서 서비스가 끊기는 현상을 개선했다.

이 밖에도 큐알온텍의 독자적인 블랙박스 영상 저장 방식인 듀얼 세이브(Dual Save) 기능을 채택하여 이벤트 영상을 상시, 주차모드 영상과 분리해 저장한다.

그리고 자가 장착을 하는 고객들이 편리하도록, 차량 전원과 블랙박스와 연결상태를 블랙박스 본체 LED 표시등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즉, 본체의 전원스위치를 끈 상태에서 상시전원케이블의 연결 상태에 따라 ACC만 연결되면 LED 램프가 빨간색으로, B+만 연결되면 파란색으로, 그리고 ACC와 B+가 모두 정상적으로 연결되면 보라색으로 켜지게 만든 것이다.

큐알온텍은 이글큐의 개발단계에서 서포터즈와 블랙박스 동호회 회원들을 대상으로 체험행사를 실시해 제품의 성능과 장착 등에 관한 의견을 제품개발에 반영했다.

‘이글큐’의 판매가격은 대리점과 온라인 모두 39만 9,000원이다.

저작권자 © 오토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