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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2017 i30 출시

현대차가 20일(목) ‘2017 i30’을 출시했다.

2017 i30의 가솔린 1.4 터보 모델은 기존 4개 트림에서 ‘스타일’, ‘프리미엄’으로 트림을 단순화했다.

엔트리 트림인 ‘스타일’ 트림을 1,800만원대로 구성해 문턱을 낮췄고, ‘프리미엄’ 트림에서는 고객 선호 사양인 8인치 내비게이션, 전/후방 주차보조시스템 등을 기본 사양으로 구성했다.

‘스타일’ 트림에서는 기존 상위 트림(모던)에서 기본 적용됐던 고급형 라디에이터 그릴을 기본 적용하고, ‘마이 핏(My Fit)’ 맞춤형 옵션 프로그램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마이 핏(My Fit)’ 은 기존 상위모델에서만 선택 가능했던 편의사양, 실내/외 패키지를 최저 트림에서부터 고객이 원하는 사양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세분화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마이 핏’은 My 스마트 Fit 베이직/현대 스마트센스Ⅰ, My 익스테리어 Fit, My 인테리어 Fit 베이직/플러스, My 컨비니언스 Fit 베이직/플러스 등으로 세분화했다.

특히 고객의 옵션 선택 비율을 반영해 선호 사양을 ‘베이직’에 구성했고, ‘플러스’(현대 스마트센스Ⅰ)에는 상위 트림에서만 제한적으로 운영했던 고급 편의 사양을 구성해 더욱 합리적인 구매가 가능하도록 했다.


가솔린 1.6 터보 모델은 구매 고객 사양 선호도를 분석해 단일 트림인 ‘스포츠 프리미엄’으로 운영한다.

8인치 내비게이션, 전/후방 주차보조 시스템, 열선 스티어링 휠, 조향 연동 후방 카메라 등 고객 선호 사양을 기본 적용했다.

디젤 1.6 모델은 경제성을 추구하는 고객을 위한 트림 ‘스마트’와 최상위 옵션을 추구하는 고객을 위한 트림 ‘프리미엄’으로 이원화했다.

‘스마트’ 트림에는 개성 있는 i30를 만들고자 하는 고객을 위한 외관 차별화 패키지(LED라이팅패키지Ⅱ)와 편의 사양을 중요시 여기는 고객을 위해 선호도가 높은 통풍시트, 열선 스티어링 휠 등이 포함된 패키지(스마트패키지Ⅰ, Ⅱ)를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2017 i30’의 판매가격은 가솔린 1.4 터보 모델 스타일 1,890만원, 프리미엄 2,400만원, 가솔린 1.6 터보 모델 스포츠 프리미엄 2,470만원, 디젤 1.6 모델 스마트 2,170만원, 프리미엄 2,490만원이다.

현대차는 4월 24일부터 5월 31일까지 i30의 온라인 견적 내기, 오프라인 시승 체험 진행 등 2017 i30의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지피지기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지피지기 프로그램’에 응모해 출고한 구매 고객에게는 최대 30만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2017 i30’ 17년 6월 내 개인/개인사업자 출고 고객 限)

또한 현대차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AboutHyundaiPlus/)에서는 새로워진 i30 로고송 ‘달라송’을 활용한 이벤트를 진행해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새로운 i30 모델인 아이유의 앨범 싸인CD,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지급할 예정이다.




< 오토뷰 | 뉴스팀 news@autoview.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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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의견 3개가 있습니다. 전체의견 보기
  • 그리움일까 (ldsjc)

    중요한건 몇몇옵션이 삭제 되고 싸게 파는거라 오히려 가격이 올랐다고 할 수 있죠!! 꼼수의 현대

    2017-04-22 오후 10:14 의견에 댓글달기
  • 오란씨 (akajason)

    1.4tgdi가 출력면에서는 거의 동급인 1.6gdi대비 단가가 비싸니까 아반떼같은 범용 차종엔 안 넣겠죠. 1.4에 마이핏 넣은건 정말 잘한듯 합니다. 깡통에 전동/통풍시트만 넣는게 가능해졌으니까요. 아반떼 밸류플러스에 이어 옵션질면에서 까방권을 갖춘 두번째 준중형차가 아닌가 싶네요. 신차효과때부터 진작에 진입장벽을 낮췄음 적어도 몇십대파는 굴욕은 면했을텐데 아쉽군요.

    2017-04-21 오전 00:02 의견에 댓글달기
  • 갤럭시 (donghyuk31)

    1.4터보는 왜 i30에만 넣어주는지 이해가안되네.. i30에만 넣기에는 아까운 엔진아닌가 차후 k3풀체인지 아반떼에도 넣어줬으면 하는 바람

    2017-04-20 오후 04:28 의견에 댓글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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