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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벤츠, GLC 쿠페 출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새로운 미드 사이즈 SUV 쿠페 GLC 쿠페(The New GLC Coupé)를 국내 공식 출시했다. 메르세데스-벤츠 더 뉴 GLC 쿠페는 2016년 3월 뉴욕 오토쇼에서 첫 선을 보였다.

국내 출시되는 GLC 쿠페는의 전 라인업에는 AMG 익스테리어 라인이 기본 적용된다. 또한 GLC 250 d 4MATIC 쿠페 부터 기본 적용된다.

GLC 220 d 4MATIC 쿠페, GLC 250 d 4MATIC 쿠페가 먼저 출시되고 고성능 모델인 메르세데스-AMG GLC 43 4MATIC 쿠페는 2분기 중 출시될 예정이다.


GLC 쿠페의 측면은 쿠페 스타일의 다양한 디자인 요소들이 결합되었으며 GLC 대비 76mm 길어진 오버행, 38mm 낮은 차고를 갖는다.

메르세데스-벤츠 쿠페의 특징을 담아낸 뒷 모습은 경사진 루프와 볼륨감 있는 휠 아치, 수평으로 넓게 표현된 LED 리어 램프가 적용됐다. GLC 쿠페는 0.31의 공기저항계수를 갖는다.


한편, 고성능 버전인 메르세데스-AMG GLC 43 4MATIC 쿠페는 크롬 핀으로 장식된 AMG 전용 다이아몬드 래디에이터 그릴, 트윈 파이프로 디자인된 양쪽 테일 파이프 등 요소가 추가된다.

실내는 AMG 카본 트림, 하단이 편평한 다기능 가죽 스티어링 휠, 빨간색 스티칭이 들어간 가죽 시트와 대시 보드, AMG 계기판, AMG 전용 플로어 매트, 빨간색 디지뇨 시트 벨트 등이 적용됐다.

메르세데스-벤츠 GLC 220 d 4MATIC 쿠페와 GLC 250 d 4MATIC 쿠페에는 2.2리터 직렬 4기통 디젤 엔진이 탑재됐다. 자동 9단 변속기(9G-TRONIC)와 상시 사륜 구동 시스템 4MATIC 은 기본 적용된다.

GLC 220 d 4MATIC 쿠페와 GLC 250 d 4MATIC 쿠페에는 스포츠 서스펜션을 탑재했으며 기존 GLC (16.1:1)보다 향상된 다이렉트 스티어 시스템(Direct-Steer system)적용으로 한층 더 낮아진 기어비(15.1:1)를 제공한다.


메르세데스-AMG GLC 43 4MATIC 쿠페에는 최신 3.0리터 V6 바이터보 엔진이 탑재됐으며 최고 출력 367 마력, 최대 토크 53.0 kg.m를 발휘한다. 멀티-챔버 에어 서스펜션 시스템인 에어 바디 컨트롤(AIR BODY CONTROL) 서스펜션과 AMG 속도 감응형 스포츠 스티어링휠(AMG Speed-sensitive sports steering)을 기본사양으로 제공한다.

또한, 일반 모델과 차별화된 소프트웨어가 적용되어 주행 효율성과 기어 변속 응답성이 강화된 자동 9단 변속기(9G-TRONIC)와 고성능 AMG 모델에 특화된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인 AMG 퍼포먼스 4MATIC 시스템이 적용된다.

자동 9단 변속기(9G-TRONIC)와 완벽히 결합하여 작동하는 다이내믹 셀렉트(DYNAMIC SELECT)는 5가지의 주행 모드를 선택 할 수 있으며 선택한 모드에 따라 엔진, 트랜스미션, 배기 시스템, 스티어링의 특징이 바뀐다.


GLC 쿠페 전 모델에는 다양한 안전 및 편의 사양이 기본으로 적용되었다. 프리-세이프®(PRE-SAFE®)를 비롯하여 사각 지대 어시스트(Blind Spot Assist), 충돌 방지 어시스트(COLLISION PREVENTION ASSIST), 평행 주차는 물론 직각 자동 주차 및 출차 기능까지 지원하는 액티브 파킹 어시스트(Active Parking Assist)와 360도 카메라 등이 기본 적용됐다.

이 밖에도 590 와트의 출력을 내는 13개의 고성능 스피커로 구성된 부메스터®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Burmester® surround sound system)이 제공된다.(일부 모델 선택 사양)





< 오토뷰 | 뉴스팀 news@autoview.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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