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 및 안전장비의 추가, 토요타 시에나 페이스리프트

  • 기자명 전인호 기자
  • 입력 2017.03.29 11:57
  • 댓글 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요타가 3세대 페이스리프트 2018년형 시에나를 공개했다. 새로운 스타일을 적용하고 안전 및 편의성을 개선했다.

시에나의 모든 트림에 TSS-P(Toyota Safety Sense-P)가 기본 탑재된다. 사전 충돌 경고 시스템과 보행자 감지,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인 DRCC(Full-Speed Range Dynamic Radar Cruise Control), 차선 이탈 경고와 조향 보조 그리고 상향등 자동조정(오토 하이빔) 기능이 특징이다.

토요타는 올해 새롭게 선보인 엔튠 3.0 멀티미디어 시스템을 모든 트림에 탑재한다. 시에나 L, LE, SE 그리고 XE 트림에 내비게이션 GPS 링크 및 지도를 탑재한다. 시에나 LE, SE 그리고 XLE 트림에는 엔튠 오디오 플러스, 와이파이 연결 기능을 기본 탑재했다. 무선인터넷 연결의 경우 최대 5개의 모바일 기기 연동이 가능하며, 4G LTE 사용이 가능하다.

오디오도 보강이 더해졌다. JBL 오디오 시스템을 SE, XLE, 리미티드 트림에 한해 선택할 수 있다. 10.1 인치 크기의 서브우퍼와 9개의 스피커를 탑재했다.

추가된 편의장비 구성으로 센터페시아에 4.2인치 TFT 디스플레이가 탑재됐다. 5개의 USB 포트를 모든 열에 배치했다. 2열 시트에는 안드로이드 기기 연동 기능을 탑재했다. 버드 아이 뷰 모니터는 리미티드 트림에 한해 적용된다.

외관도 변화했다. 전면부에 낮고 큰 그릴과 더욱 확대된 안개등을 적용해 보다 다이내믹한 스타일을 강조했다. 전 세대 SE 트림에 적용됐던 측면 하단부의 사이드 스커트도 모든 트림에 탑재하여 스포티함을 더했다. NVH 개선을 위해 방음 성능을 개선시킨 유리를 전면 윈드실드에 적용했다. 이중 접합 유리는 리미티드 트림에 한해서 1열 측면 유리에 탑재 된다.

2018년 토요타 시에나에는 9종류의 외장 색상 선택이 가능하다. 토스티드 월넛 펄, 알루미나 제이드 메탈릭, 페르시안 나이트 펄의 새로운 3가지 색상이 추가 됐다.

저작권자 © 오토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