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쏘나타 페이스리프트 렌더링 공개

  • 기자명 뉴스팀
  • 입력 2017.02.27 00:21
  • 댓글 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가 내달 초 출시 예정인 ‘쏘나타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외장 렌더링을 공개했다.

이번 ‘쏘나타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렌더링 공개는 이례적이다. 현대차는 지금까지 풀체인지 모델에 한해 출시 전에 렌더링을 공개해왔기 때문이다. 그만큼 경쟁 모델 대비 경쟁력이 약화된 쏘나타에 현대차가 어느 정도로 집중하고 있는지 알 수 있는 부분이다.

‘쏘나타 페이스리프트 모델’은드라마틱한 디자인 변화(Dramatic Design Change)라는 콘셉트로 대폭적인 변화를 주었다.

‘쏘나타 페이스리프트 모델’ 디자인은 ‘기본형 모델’과 ‘터보 모델’로 이원화했으며, 터보 모델은 기본형 모델보다 스포티한 디자인 요소를 적용했다.

먼저 전면부는 현대자동차의 새로운 디자인인 ‘캐스캐이딩 그릴’을 적용했으며, 그릴 중앙에 대형 현대자동차 로고를 배치해 보다 젊고 스포티한 분위기를 한층 강조했다.

특히 범퍼 하단 끝단 라인 전체를 크롬 몰딩 처리해 범퍼의 입체감을 한층 부각시켰으며, 크롬 몰딩 라인 중앙부는 캐스캐이딩 그릴 하단과 연결시켰다.

또한 헤드램프는 입체감 있게 디자인했다.

후면부 디자인의 가장 큰 특징은 번호판을 트렁크 도어에서 뒷범퍼로 옮겨 트렁크 도어 후면부를 심플한 면으로 만들었다.

그 위에 대형 쏘나타 로고를 정중앙에 배치해 고급명차에서 볼 수 있는 후면부 스타일을 연출했다.

현대차는 전반적으로 스포츠세단 스타일을 구현하기 위해 새로운 쏘나타에 대한 시선이 아래로 집중되도록 디자인했다

이를 위해 기존 모델 대비 차량 앞부분 끝단(후드 엔드)은 낮춘 반면 차량 뒷부분 트렁크 끝단은 높여 마치 앞으로 돌진하는 듯한 역동적인 이미지를 연출했다.

저작권자 © 오토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