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구글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자동차 브랜드는?

  • 기자명 뉴스팀
  • 입력 2017.02.01 09:1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넷 검색 기술의 발달로 이제는 신차를 구입하기 전부터 인터넷을 통해 각종 정보를 찾아보게 된다. 때문에 인터넷에 많이 검색되는 브랜드일수록 그만큼 소비자들의 관심 역시 높다는 것을 뜻하기도 한다.

그렇다면 전 세계를 대표하는 검색 사이트인 구글을 통해 2016년 한 해 동안 가장 많이 검색된 자동차 브랜드는 어디가 꼽힐까?

전 세계 193개 자동차 시장에서 작년 한 해 동안 가장 많이 검색된 브랜드는 토요타다. 74개 국가에서 토요타에 대한 관심이 가장 높았다.

2위는 BMW가 가장 많이 검색된 것으로 나타났다. 193개 국가 중 51개 국가가 구글에서 BMW를 가장 많이 검색했다. 흥미로운 부분은 토요타로 대표되는 일본과 현대자동차로 대표되는 한국 모두 BMW를 가장 많이 검색한 것으로 나왔다는 점이다.

3위는 현대자동차가 꼽혔다. 193개 국가 중 17개 국가가 현대자동차를 가장 많이 검색했다. 현대자동차의 시장 점유율이 높은 러시아와 인도에서 두드러지게 나타났다.

1위부터 3위까지 이름을 올린 토요타, BMW, 현대자동차를 합하면 전 세계 73%에 이르는 점유율을 갖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외에 혼다와 쉐보레, 르노, 폭스바겐 브랜드가 다양한 국가에서 많이 검색됐다. 페라리나 람보르기니와 같은 슈퍼카 브랜드는 이름을 올리지 않았다는 점이 특징이기도 하다.

일부 국가는 예상 이외의 브랜드를 가장 많이 검색하기도 했다. 니제르는 부가티를 가장 많이 검색했고, 벨레즈는 재규어의 검색 빈도가 가장 높았다. 덴마크는 푸조의 인기가 가장 높았다.

저작권자 © 오토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