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힌드라, 국제 자동차 연맹(FIA)으로부터 지속가능성 인증 획득

  • 기자명 뉴스팀
  • 입력 2016.11.17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도 마힌드라 그룹은 마힌드라 레이싱이 국제 자동차 연맹(Fédération Internationale de l'Automobile, FIA)의 지속가능성 감사 프로그램에서 포뮬러 E 참가팀 최초로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 평가는 세계 자동차 경주 관계자들이 친환경 성능을 평가하고 더 강화할 수 있도록 실시된 것으로 마힌드라는 ‘우수함을 위한 도약(Progress Towards Excellence)‘ 단계를 인증 받았다.

이번 성과는 모로코 마라케쉬(Marrakesh)에서 개최된 제22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COP22) 기간에 거두어 진 것으로 의미가 남다르며, 마힌드라 레이싱은 2018년 까지 배출한 만큼의 온실가스를 다시 흡수해 실질 배출량을 ‘0’으로 만드는 탄소 중립 (Carbon Neutral) 을 실현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내 왔다.

감사관들은 이러한 마힌드라 레이싱의 친환경적인 정책들이 환경문제를 최소화 시키는 데에 기여했다고 평가했다.

마힌드라 그룹 회장 아난드 마힌드라(Anand Mahindra)는 “포뮬러 E 역사상 최초로 인증을 획득하게 되어 그 의미가 크다. 이번 인증은 그간 마힌드라가 모든 사업부문에 있어 중요시해온 지속가능성에 대한 노력을 인정받은 결과이며 앞으로 이동수단 분야를 이끌어 가는 데에 있어 중요한 이정표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오토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