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 V40 페이스리프트 출시

  • 기자명 뉴스팀
  • 입력 2016.07.21 08: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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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보자동차코리아가 21일 해치백 V40의 부분변경 모델인 ‘더 뉴 V40’을 출시하고, 공식 판매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V40은 2013년 3월 국내 시장에 출시된 V40의 부분 변경 모델이다. 새로운 볼보자동차 아이언마크, 세로 그릴, ‘토르의 망치’ 헤드램프가 적용됐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신차임에도 불구하고 제품의 가격을 이전 모델과 동일하게 유지했다. V40은 국내 시장에서 지난 해만 총 672대를 판매, 전년 동기 대비 57% 이상 성장했다.

시속 50km이내의 속도에서 전방의 차량과의 추돌 위험이 감지되었음에도 불구 운전자가 이에 대처하지 않는 상황에서 오토 브레이킹 시스템이 작동되는 지능형 안전시스템인 ‘시티 세이프티(City Safety)’와 실내 공기 청정 시스템, 파노라믹 선루프, 운전석 전동식 메모리 시트 등의 사양이 V40 전 트림에 기본 적용됐다.

여기에, 5년 또는 10만km의 무상보증 기간을 제공한다.

국내에서는 디젤 엔진인 D3와 D4, 가솔린 엔진인 T5 세 가지 엔진 트림으로 판매된다. 직렬 4기통 싱글 터보 디젤 엔진을 얹은 V40 D3는 신연비 기준 복합연비 16.0km/ℓ(도심 14.3km/ℓ, 고속 18.8 km/ℓ)의 1등급 연비 효율을 자랑한다. 이와 더불어, 최고 출력 150마력, 최대 토크 32.6kg•m를 발휘한다.

V40 D4는 트윈 터보 디젤엔진을 얹어 보다 강력한 성능(최고 출력 190마력, 최대 토크 40.9kg•m)을 발휘하는 것은 물론, 복합연비 16.8km/ℓ(도심 14.8km/ℓ, 고속 20.3km/ℓ)로 1등급 연비효율까지 갖췄다.

V40 T5는 수퍼차저와 터보차저를 동시에 접목한 가솔린 엔진으로, 최고 출력 245마력, 최대 토크 35.7kg•m를 발휘한다.

한편, 볼보 V40은 지난 2012년 제네바 모터쇼에서 첫 공개된 이후 전 세계 시장에서 지난 6월까지 총 306,861대가 팔렸다. 국내 시장에서는 첫 출시 이후 지난 6월까지 총 1,914대의 누적 판매를 기록했다.

V40의 국내 판매 가격은 트림에 따라 3,670~4,430만원이다(모두 VAT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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