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 메간 세단 메뉴얼 유출... SM3 후속 이렇게 나온다?

  • 기자명 뉴스팀
  • 입력 2016.06.23 15:36
  • 댓글 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르노의 4세대 메간(Megane)을 기초로 개발된 세단형 모델의 모습을 담은 이미지가 유출됐다. 메간 세단은 국내서 차기 SM3로 출시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흑백의 이미지로 상세한 모습은 확인할 수 없지만 전체적인 모습은 4세대 메간 해치백을 기초로 하고 있다. 전면부의 ㄷ 자 램프 디자인과 르노 특유의 그릴 디자인도 유지한 모습.

측면부부터 세단의 특징이 부각된다. 특징적인 부분은 3박스 형태지만 윈드실드부터 트렁크리드까지 이어지는 라인이 매우 부드럽게 이어진다는 것이다. 해치백의 특징이 최대한 유지된 상태에서 세단의 형태로 변형됐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다.

후면부는 트렁크의 유무를 제외하면 해치백 모델과 동일한 리어램프 디자인을 갖는다. 이러한 형태는 앞서 공개된 탈리스만(국내명 SM6)과 콜레오스(국내명 QM6)와 동일하다.

메간 세단의 길이와 높이는 각각 4,630mm와 1,443mm의 크기를 갖는다. 휠베이스는 2,711mm 수준이다.

이는 현행 SM3와 비교하면 10mm 길어지고 32mm 낮아진 크기다. 휠베이스는 11mm 증가했다. 이를 통해 실내 공간이 보다 넓어졌음을 예상할 수 있다.

현재까지 매뉴얼 속 이미지만 유출됐기 때문에 인테리어나 파워트레인 정보는 제한적이다. 메간 세단은 2016년 말~2017년 초 유럽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며, 비슷한 시기에 국내시장에도 SM3 후속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한편, SM6와 QM6를 연이어 선보인 르노삼성측이 이번에도 SM3를 단종시키지 않고 SM4라는 형식으로 국내시장에 내놓지 않겠냐는 의심 섞인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

저작권자 © 오토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