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기의 향상, 스바루 BRZ 페이스리프트

  • 기자명 전재휘 에디터
  • 입력 2016.05.27 13:13
  • 댓글 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바루의 스포츠카, BRZ에 페이스리프트가 이뤄졌다. 신형 BRZ는 토요타 86에 이은 페이스리프트로, 기본 운동성능 강화에 초점이 맞춰졌다.

디자인은 부분적이다. 범퍼를 보다 각진 형태로 바꿨으며, 헤드램프에는 ㄷ자 형상의 주간주행등과 LED 안개등이 추가됐다. 후면부의 경우 LED 리어램프와 알루미늄으로 제작한 새로운 윙이 장착된다. 새로운 디자인의 휠이 적용된 것 역시 변화 중 하나다.

인테리어는 사실상 동일하다. 계기반에 4.2인치 크기의 LCD 디스플레이가 추가됐으며, 스티어링휠 디자인이 부분적으로 변경된 것이 전부다. 이외에 부분적인 소재의 고급화가 이뤄졌다.

탑재되는 엔진은 수평대향 2.0리터의 배기량을 갖는 자연흡기 엔진으로, 205마력과 21.6kg.m의 토크를 발휘한다. 이는 기존대비 5마력과 0.7kg.m 향상된 수치다. 이를 위해 알루미늄으로 제작한 새로운 흡기 매니폴드를 장착했으며, 배기 매니폴드 역시 새롭게 디자인했다.

변속기는 6단 수동변속기를 기본으로 사용한다. 대신 종감속비는 기본 4.1:1에서 4.3:1로 수정해 기어비를 소폭 넓혔다.

코너링 성능을 높이기 위해 새로운 스프링과 댐퍼, 후륜에는 보다 큰 규격의 스테빌라이저 바를 장착했다. 또한 보다 강한 강성을 갖는 스트럿 타워와 변속기 크로스멤버, 후륜 휠 하우징을 사용해 성능을 개선시켰다.

주행안전장치에는 새롭게 트랙 모드(Track Mode)가 추가됐다. 후륜축에는 LSD가 기본사양으로 장착되기도 한다. 이외에 경사로 출발시 뒤로 밀리지 않게 돕는 힐 스타트 어시스트 역시 기본사양으로 탑재된다.

보다 높은 주행성능을 원한다면 퍼포먼스 패키지(Performance Package)를 선택할 수 있다. 보다 큰 사이즈의 디스크와 브렘보 캘리퍼가 장착되며, 샥스(SACHS)의 퍼포먼스 서스펜션이 탑재된다.

2017년형으로 페이스리프트가 이뤄진 BRZ는 오는 9월 미국시장부터 판매된다.

저작권자 © 오토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