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아반떼 스포츠(Sport) 출시

  • 기자명 뉴스팀
  • 입력 2016.04.28 13:57
  • 댓글 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주)는 ‘아반떼 스포츠(Sport)’를 출시한다고 28일(목) 밝혔다.

아반떼 스포츠는 1.6 터보 엔진과 7단 DCT(Double Clutch Transmission), 후륜 멀티링크 서스펜션, 18인치 타이어, 전용 디자인과 젊은층 선호사양 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이로써 신형 아반떼는 기존 1.6 가솔린, 1.6 디젤, 2.0 가솔린, 1.6 LPi 4개 모델에 1.6 가솔린 터보 모델을 새롭게 추가하며 총 5종의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아반떼 스포츠는 최고 출력 204마력(ps), 최대 토크 27.0kgf•m, 복합연비 12.0km/ℓ의 감마 1.6 터보 GDi 엔진을 적용했다. (정부 공동고시 신연비 기준, 구연비 기준시 12.7km/ℓ)

후륜 멀티링크 서스펜션, 18인치 알로이 휠 & 타이어, 대용량 전륜 디스크 브레이크를 각각 신규 적용하고 속도 감응형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 휠(MDPS)의 기어비 증대로 조향 응답성을 향상시켰다고 한다.

아반떼 스포츠는 터보 엠블럼을 추가한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을 비롯해 HID 헤드램프와 LED 주간 주행등을 기본 적용된다.

후면부는 노출형 싱글 트윈팁 머플러, LED 리어 콤비램프 등을 통해 아반떼 스포츠만의 이미지를 완성했다.

이와 함께 아반떼 스포츠는 패들 쉬프트, D컷 스티어링 휠, 스포츠 버켓 시트, 스포츠 모델 전용 클러스터, 통합 주행모드 시스템 등 젊은층이 선호하는 사양을 적용했다.

아반떼 스포츠의 외장 컬러는 피닉스 오렌지, 블레이징 옐로우 등 스포츠 모델 전용 컬러 2종을 포함해 총 11종의 컬러로 운영되며, 내장 컬러는 레드와 블랙으로 강인한 이미지를 연출했다.

현대차는 아반떼 스포츠를 아마추어 자동차 경주에 적합한 차량으로 튜닝, 5월에 개최되는 코리아 스피드 페스티벌(KSF) 2차전의 ‘아반떼 챌린지 레이스’에 출전시킬 계획이다.

이번 대회 출전용으로 사전 구매신청을 받은 경주용차 특별 공급분 45대은 조기 완판되었다.

현대차 커스터마이징 브랜드 ‘튜익스(TUIX)’의 아반떼 스포츠 전용 제품도 함께 선보인다.

한편 아반떼 스포츠는 ‘스포츠’ 단일 트림으로 운영되며, 판매가격은 수동변속기(M/T) 모델이 1,963만원, 7단 DCT 모델이 2,158만원, 고급사양이 추가된 익스트림 셀렉션 모델이 2,410만원이다. (개소세 3.5% 적용 기준)

저작권자 © 오토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