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기통 엔진의 탑재, 포르쉐 718 카이맨(페이스리프트)

  • 기자명 전재휘 에디터
  • 입력 2016.04.25 16: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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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가 두번째 718 모델인 718 카이맨(718 Cayman)을 공개했다. 718 박스터와 마찬가지로 페이스리프트 모델인 718 카이맨은 4기통 엔진으로 변경되면서 성능과 효율이 보다 높아졌다.

탑재되는 엔진은 718 박스터와 동일하다. 2.7리터와 3.4리터의 배기량을 갖는 6기통 수평대향 엔진에서 2.0리터와 2.5리터 수평대향 4기통 엔진으로 변경됐다. 2.0리터 터보엔진은 카이맨에, 2.5리터 터보엔진은 카이맨 S에 탑재된다. 특히 박스터 S와 카이맨 S에 사용되는 터보차저는 VTG(Variable Turbine Geometry) 기술을 사용해 반응성과 출력을 높였다.

2.0리터 사양의 카이맨은 300마력의 출력과 38.7kg.m의 토크를 발휘한다. 2.5리터 엔진인 카이맨 S는 350마력과 42.8kg.m의 토크를 발휘한다. 기존 모델에 비해 25마력 상승 됐으며, 토크는 각각 9.2kg.m와 5.1kg.m이 상승했다.

포르쉐 듀얼 클러치 변속기(PDK)와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Sport Chrono Package)가 적용된 718 카이맨은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이전 모델에 비해 0.7초 단축된 4.7초 만에 도달한다.

718 카이맨 S는 위와 동일한 장비를 적용했을 시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이전 모델에 비해 0.5초 단축된 4.2초 만에 도달한다. 718 카이맨의 최고 속도는 275km/h이며, 718 카이맨 S는 285km/h이다

하지만 연비는 향상됐다. PDK 변속기를 사용하는 카이맨 S의 경우 유럽기준 복합연비가 12.5km/L에서 13.7km/L로 개선됐다. 9% 이상 향상된 연비다.

엔진의 변화와 더불어 섀시와 브레이크에도 변경이 이뤄졌다. 재조정된 섀시를 통해 코너링 퍼포먼스가 상승됐을 뿐 아니라, 전기 기계식 조향 시스템은 예전에 비해 10퍼센트 더욱 정확해졌다. 후륜 타이어도 0.5인치 넓어졌다.

브레이크 시스템의 경우 카이맨은 카이맨 S의 시스템을, 카이맨 S는 911 카레라의 시스템을 사용하는 것으로 변경됐다.

이외에 718 카이맨에는 새로운 디자인과 함께 운전석에 새로운 대시 패널 프레임이 도입됐다. 포르쉐 커뮤니케이션 매니지먼트 (PCM)는 최신 터치스크린을 통해 운전자의 편의를 높였다. PCM에는 선택 사양으로 내비게이션 모듈을 추가할 수도 있다.

터보엔진의 탑재로 보다 강력해지면서 효율까지 향상된 718 카이맨과 718 카이맨 S는 유럽시장서 각각 5만 1,623유로(약 6,670만원), 6만 4,118유로(약 8,280만원)부터 시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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