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4시리즈와 경쟁할 벤츠 C-클래스 쿠페 사진 유출

  • 기자명 뉴스팀
  • 입력 2015.08.04 17:37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프랑크푸르트 모터쇼(IAA Frankfurt Motor Show 2015 )에서 데뷔할 것으로 알려진 메르세데스-벤츠 C-클래스 쿠페의 사진이 공개됐다.

해외 매체에 의해 포작된 것으로 부분적인 위장막만 하고 있어 C-클래스 쿠페의 모든 면을 엿보는데 부족함이 없는 상황이다.

기본적인 바디 라인의 형상은 세단형을 기초로 하지만 CLS 등에서 선보인 다이아몬드 그릴 등 쿠페만을 위한 차별화 포인트가 눈에 띈다. 프런트 그릴 아래에는 립 스포일러가 적용돼 있다. 리어도 스포티한 디자인을 위해 디퓨저를 더하는 등 본격적인 쿠페만의 개성을 느끼도록 꾸며진다.

새로운 C-클래스 쿠페는 기존 모델 보다 긴 휠베이스를 갖춰 보다 넉넉한 실내 공간과 안정감 있는 드라이빙 성능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엔진은 C-클래스 세단의 것을 바탕으로 하는 만큼 다양한 유닛이 탑재될 예정이며 고성능의 AMG버전에는 470마력 사양의 4리터 터보 엔진이 탑재된다.

한국 시장에 대한 데뷔는 미정이나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의 신차 투입이 다소 늦는다는 것을 감안하면 2017년 이후 출시될 가능성이 높다.

메르세데스-벤츠 C-클래스 세단은 높은 완성도로 경쟁모델들을 압도하고 있다. 때문에 C-클래스 쿠페도 BMW 4시리즈 및 아우디 A5의 강력한 라이벌이 될 전망이다.

저작권자 © 오토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