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엔카] 타던 차 매각시 가장 중요한 것은 "신속한 매각"

  • 기자명 뉴스팀
  • 입력 2015.05.26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 C&C 엔카사업부의 내 차 팔기 서비스 ‘SK유레카(U`reCar)’는 지난 4월 소비자 213명을 대상으로 ‘내 차 팔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기준은?’이라는 주제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신속함’(38%)이 1위를 차지했다고 26일 밝혔다.

응답자들은 “오래 끈다고 좋은 가격을 받는 것은 아니다”, “차를 파는 일에만 계속 매달릴 수 없으니 빠른 처리가 중요하다”, “요즘 매입 서비스는 하루 만에 차량 진단, 송금, 차량 인도까지 해주니 편하다”고 답했다.

최근 생겨나고 있는 다양한 중고차 매입 서비스들이 모두 강조하고 있는 부분이 바로 ‘신속함’이다. SK엔카의 프리미엄 내 차 팔기 서비스 ‘SK유레카’의 경우, 차주가 방문 견적을 요청하면 전국 26개 지점의 SK엔카 차량평가사가 어디든지 신속하게 방문해 차량 상태를 진단한 후 적정 매입가를 알려준다. 즉시 매각하기를 원한다면 현장에서 이전등록과 송금까지 완료되고, 차량 역시 바로 인도한다.

2위는 ‘높은 가격’(29.1%)이 차지했다. 많은 응답자들이 수년간 애착을 갖고 관리해온 차량의 가치를 최대한 높게 인정받고 싶은 마음을 드러냈다.

‘SK유레카’는 차량의 숨겨진 가치까지 고려해 동종 업계보다 높게 매입가를 산정해 많은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정비이력서, 직접 작성한 차계부, 차주와 자동차와의 추억 등 차주가 차량을 얼마나 아끼고 관리했는지를 확인하면 견적의 1% 또는 10만원을 매입가에서 인상한다.

이어 ‘친절한 서비스’(3위, 19.2%)와 ‘브랜드 인지도’(4위, 13.6%)가 뒤를 이었다.

저작권자 © 오토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