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2015년형 CLA & GLA-클래스 출시

  • 기자명 뉴스팀
  • 입력 2015.02.27 09: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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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컴팩트 카 세그먼트를 강화한다. CLA-Class, GLA-Class에 신규 모델을 추가했으며, 최근 파리 모터쇼에서 공개된 B-Class 부분변경 모델도 2015년 상반기에 출시할 예정이다.

2015년형 CLA-Class는 기존 엔트리 라인업을 CLA 200 CDI와 CLA 200 CDI NAVI 2종으로 확대했고, 사륜 구동 모델인 CLA 200 CDI 4MATIC을 추가 출시한다.

2015년형 GLA-Class도 사륜구동 모델 GLA 200 CDI 4MATIC을 새롭게 추가 선보인다. 이번에 업그레이드하여 새롭게 출시하는 모델들은 3월부터 공식 판매를 예정하고 있다.

2015년형 CLA-Class는 장거리 운행으로 인해 집중력이 저하된 운전자에게 경고 메시지를 전달하는 주의 어시스트(ATTENTION ASSIST), 운전자의 긴급한 브레이크 조작을 안전하게 도와주는 어댑티브 브레이크(ADAPTIVE BRAKE), 앞 차량과의 간격이 너무 짧거나 장애물이 탐지되었을 때 계기판에 불이 들어와 운전자에게 시각적인 경고를 해주는 충돌방지 어시스트 플러스(COLLISION PERVERTION ASSIST PLUS), 평행 주차는 물론 직각 자동 주차 기능 및 주차 공간에서 차를 자동으로 빼주는 기능까지 추가된 액티브 파킹 어시스트(Active Parking Assist)와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Electric parking brake)가 탑재된다.

2015년형 CLA-Class는 기존 엔트리 라인업을 2종으로 확대하고 사륜구동 모델을 추가하여 CLA 200 CDI, CLA 200 CDI NAVI, CLA 200 CDI 4MATIC, CLA 250 4MATIC, CLA 45 AMG 4MATIC 총 5개 모델로 구성된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CLA 200 CDI, CLA 200 CDI NAVI, 그리고 CLA 200 CDI 4MATIC 모델에는 Euro 6 기준을 충족하는 4기통 디젤 엔진이 새롭게 적용되어 CLA-Class의 디젤 모델 라인업 모두 Euro6 기준을 충족시키게 되었다.

CLA 200 CDI NAVI, CLA 250 4MATIC, CLA 45 AMG 4MATIC 모델에는 독일 본사에서 개발한 텔레매틱스 시스템인 신형 커맨드(COMAND)와 후방 카메라, 키레스-고(KEYLESS-GO) 기능을 추가했다.

독일 본사에서 개발한 최고의 텔레매틱스 시스템인 신형 COMAND는 TPEG을 지원하는 한국형 통합 내비게이션, 블루투스 전화 및 오디오, 비디오 그리고 인터넷까지 고해상도 모니터를 통해 작동이 가능하다. 음성 인식 기능 링궈트로닉(LINGUATRONIC)과 휴대폰의 블루투스 인터페이스를 통해 COMAND에 인터넷 접속도 가능하며 MB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한 뉴스, 날씨, 인터넷 라디오 등을 사용할 수 있다.

또, 새롭게 추가된 사륜구동 모델인 CLA 200 CDI 4MATIC에는 전륜 구동 기반의 가변식 사륜구동 시스템인 4MATIC을 적용하여 100% 전륜 구동 방식에서 운전 상황에 따라 자동으로 50:50으로 토크가 배분된다. 또, 4ETS 기능이 함께 작동되어 안전한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

GLA-Class에는 주의 어시스트(ATTENTION ASSIST), 어댑티브 브레이크(ADAPTIVE BRAKE), 충돌방지 어시스트 플러스(COLLISION PERVERTION ASSIST PLUS), 액티브 파킹 어시스트(Active Parking Assist)와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Electric parking brake)가 적용된다.

내비게이션은 독일 개발이 아닌 현대모비스와 공조를 통해 개발한 한국형 내비게이션을 장착했다.

2015년형 GLA-Class는 기존 라인업에 사륜구동 모델인 GLA 200 CDI 4MATIC을 새롭게 출시하여 GLA 200 CDI, GLA 200 CDI 4MATIC, GLA 45 AMG 4MATIC 총 3개 모델을 선보인다.

새롭게 선보이는 GLA 200 CDI 4MATIC모델에는 Euro 6 기준을 충족하는 친환경 CDI 엔진이 장착되었다. 전자 제어 멀티 디스크 클러치가 후륜 액슬과 연계되어 가변 토크를 제어하며 100% 전륜 구동 방식에서 운전 상황에 따라 자동으로 50:50으로 토크가 배분된다. 또, 4ETS 기능이 함께 작동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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